BAT코리아, 2억달러 수출의 탑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규진 기자
입력 2017-12-05 19: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BAT코리아는 5일 제54회 무역의 날 시상식에서 2억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왼쪽부터 구성일 BAT코리아 과장, 매튜 쥬에리 사장, 박기선 전무. 사진=BAT코리아 제공]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BAT코리아)가 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 54회 무역의 날’ 시상식에서 ‘2억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수출의 탑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해외 시장 개척과 수출 증대에 기여한 업적이 있는 업체를 선정해 표창을 수여한다.

BAT 코리아 사천공장은 2008년 1000만달러 수출의 탑 수상을 시작으로 2012년 2000만달러, 2013년 3000만달러, 2014년 7000만달러, 2016년 1억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올해는(작년 7월부터 지난 6월까지) 총 수출액 2억 887만달러를 기록해 수출액이 작년 동기간 대비 약 두 배 증가했다.

이와 같은 비약적인 성장은 뛰어난 제품 및 생산품질지수를 바탕으로 본사의 비약적인 투자를 이끌어 낸 것에 기반하고 있다. BAT 코리아 사천공장은 지난해부터 약 2000억원의 투자를 통해 제2, 3 공장을 증축했으며, 올 6월 완공 후 연간 400억 개비에 가까운 생산능력을 갖추게 됐다.

이를 바탕으로 일본 수출량이 급격히 증가했으며, 특히 2, 3공장 증축을 통해 BAT의 혁신적인 히팅 디바이스 글로(gloTM) 전용 네오스틱의 글로벌 생산기지로 자리잡게 되면서 국내 판매되는 던힐 네오스틱(Dunhill NeostiksTM) 뿐만 아니라 일본에서 판매되는 네오스틱 전량 생산을 담당하고 있다. BAT 코리아는 현재 일본을 비롯한 15개국에 450여개의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한편, 이번 시상식에서는 BAT 코리아 생산총괄 박기선 전무와 구성일 과장이 각각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과 한국무역협회장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BAT 코리아에서 15년간 재직 중인 박기선 전무는 2016년 사천공장으로 부임 후 생산성 향상과 철저한 품질 관리를 통해 우수한 제품을 생산해 지속적인 수출증대에 기여해 왔고 사천공장이 네오스틱의 글로벌 생산기지로 잡으며, 2억달러 수출을 달성할 수 있도록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BAT 코리아 매튜 쥬에리(Matthieu Juery) 사장은 “BAT 코리아의 수출액이 1년만에 약 두 배로 증가한 것은 ‘메이드 인 코리아’ 제품의 우수성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는 의미”라며, “일본 및 여러 출시 국가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글로 덕분에 던힐 네오스틱의 해외 수출 물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BAT코리아 사천공장은 전세계 41개국에 위치한 44개 BAT그룹 생산시설 중 생산성, 품질, 원가 등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갖춘 아시아태평양 지역 핵심 공장이다. 사천공장은 2003년부터 현재까지 BAT그룹의 전세계 공장 가운데 제품 품질지수와 생산품질지수 분야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최상위 수준을 유지해 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