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갤러리 팬들“온유 탈퇴 강력 요구!성추행에 무책임한 행동 용인 못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광효 기자
입력 2017-12-05 17: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샤이니 온유가 성추행 혐의를 사과했지만 비판의 목소리는 가라앉지 않고 있다./사진=유대길 기자

샤이니 온유(27)가 성추행 혐의에 대해 자필 사과문을 게재했지만 일부 팬들은 온유의 샤이니 탈퇴를 요구하고 있다.

디시인사이드 샤이니 갤러리의 팬들은 5일 발표한 '샤이니 온유 지지 철회 및 탈퇴 요구 성명서'에서 “온유의 성추행 사건이 현재 검찰에 기소의견으로 송치돼 여전히 진행 중임에도 불구하고 온유가 연예활동에 복귀하려는 시도는 온유와 SM이 성범죄에 대한 안이한 태도를 견지하고 있다고 밖에 볼 수 없다”며 “샤이니 갤러리는 온유와 SM의 이러한 태도를 비판한다. 더불어 온유가 샤이니 멤버로 활동하고자 한다면 샤이니 활동에 다방면의 타격이 예상되는 바 차후 샤이니의 원활한 활동 및 그룹의 존속을 위해 온유에 대한 지지를 전면 철회함과 동시에 온유의 탈퇴를 다시 한 번 강력히 요구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성범죄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더불어 팬덤 구성 대다수가 여성으로 이뤄진 상황에서 피의자 온유의 활동을 윤리적으로 수용하고 소비할 수 없다”며 “성추행 혐의로 현장에서 체포돼 검찰에 기소의견으로 송치된 전후로 온유가 보인 무책임한 행동을 용인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온유가 샤이니에 잔류할 경우 예상되는 샤이니에 대한 타격과 팬덤의 손실을 용납할 수 없다”며 “성명서를 내기까지 팬덤의 꾸준한 항의를 묵살한 채 활동을 재개하려는 온유와 SM의 움직임을 더 이상 좌시할 수 없다”고 밝혔다.

온유는 지난 8월 12일 오전 7시 10분쯤 강남의 한 유명 클럽에서 20대 여성의 신체 일부를 2∼3차례 만진 성추행 혐의로 불구속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됐다.

온유는 5일 샤이니 공식 홈페이지에 올린 ‘안녕하세요 온유입니다’라는 글에서 “저를 응원해 주시고 사랑해 주신 팬 여러분께 안 좋은 소식으로 실망시켜드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라며 “지난 4개월 동안 활동을 쉬면서 부족한 저를 아껴주신 팬 여러분께 얼마나 큰 실망을 드렸는지... 깊이 반성하고 돌아보게 되었고, 제 스스로를 끝없이 원망하고 자책하기도 했습니다”라며 성추행 혐의를 사과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