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차병원 제11회 뇌신경센터 심포지엄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17-12-05 11: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분당차병원(원장 김동익)이 오는 9일 판교에 위치한 차바이오컴플렉스 대강당에서 ‘제 11회 뇌신경센터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척추신경외과의 연구 및 발전 전략’을 주제로 척추·신경외과 전문 의사들이 참여해 임상경험과 최신지견을 나누고, 변화하는 의료환경에서 척추신경외과가 나아갈 방향을 모색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중개연구’를 주제로 △성공적인 국가과제 실행 방향(차의과학대 분당차병원 한인보 교수) △경추 후궁성형술의 새로운 수술법(가톨릭의대 성빈센트병원 김일섭 교수) △경추 유합술과 인공디스크 치환술의 유한요소 분석(인제의대 서울백병원 진용준 교수) 등의 특강이 이뤄질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은 중국 중산대학교 시앙 젱 교수가 ‘중간엽 줄기세포를 이용한 척수손상 치료’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기초 연구’를 주제로 △척수 손상에서 우루소데옥시콜산의 신경보호 효과(차의과대 분당차병원 손세일 교수) △골다공증 동물 모델에서 척추 기기와 척추 사이의 골형성 및 골유착(순천향대 부천병원 정제훈 교수) △4-헥실레조르시놀이 인간 척추 유래 조골세포 분화에 미치는 효과(경북대병원 조대철 교수) 등이 진행된다.

마지막 세션은 ‘변화에 대응하는 척추 신경외과’를 주제로 △변화하는 의료 환경 속에서 척추외과의 변화(차의과학대 분당차병원 원근수 교수) △개원가에서 대학병원과 협업을 통한 기초연구(심정병원 심정현 원장) △임상의학연구소의 기능과 발전 방향(구로 참튼튼병원 척추건강연구소 지규열 소장) 등의 발표가 이어진다.

분당차병원 조경기 뇌신경센터장은 "이번 제11회 뇌신경센터 심포지엄에서는 척추신경외과의 기초 연구분야와 척추신경외과의 성장을 위한 전략을 공유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최신 지견을 나눌 수 있는 학술 교류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뇌, 척추 신경 분야 발전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