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브, 9일 발매 라이브 앨범 '윤학원 코랄'과 콜라보 음원으로 채운다…"남다른 스케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름 기자
입력 2017-12-04 13: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메이저9 제공]


바이브와 윤학원 코랄의 콜라보레이션이 눈길을 끈다.

소속사 메이저나인은 오는 9일 발매를 앞둔 바이브의 라이브 앨범 '발라드림 3 라이브 앨범(BALLADREAM III' LIVE ALBUM)'이 윤학원 코랄과 콜라보레이션한 곡들로 전 트랙을 채웠다고 밝히며 남다른 스케일을 자랑했다.

바이브의 라이브 앨범은 지난해 개최된 콘서트 '발라드림 3'의 콘서트 실황 앨범으로, 박칼린 스승인 윤학원 지휘자와 그의 합창단이 함께 무대에 올라 합동 공연을 펼쳐 큰 화제를 불러일으킨 바 있다.

라이브 앨범은 '정녕' '마이 올(My All)' '천국' '숭례문' 등 바이브의 히트곡을 비롯해 '불후의 명곡'에서 공간 음악으로 재편곡해 최종 우승을 기록한 '울고 싶어라'와 바이브만의 스타일로 리메이크한 '오 컴 올 예 페이스풀(O Come All Ye Faithful)' '캐럴 오브 더 벨즈(Carol of the Bells)' '북치는 소년(The Little Drummer Boys)' 등 겨울을 대표하는 유명 캐럴 곡들이 담길 예정으로 겨울을 대표하는 발라드 앨범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어 소속사 측은 "앨범마다 다양한 장르와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며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자랑한 바이브인 만큼, 발라드와 가장 잘 어울리는 클래식과의 콜라보 음원으로 듣는 재미와 편안함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다"라고 앨범에 대한 설명을 덧붙였다.

한편, 바이브는 오는 12월 22일 포맨과 함께 대구 엑스코를 시작으로 25일 부산 벡스코, 29일~31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브랜드 콘서트 '발라드림 Ⅳ(발라드림 4)' 콘서트를 진행, 서울 공연인 29일은 바이브, 30일은 포맨 단독 무대로 꾸며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