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코하람 소행 추정 나이지리아 자폭테러,최소17명사망·47명부상..9년동안 2만명 사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광효 기자
입력 2017-12-03 04: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1일(현지시간) 자살폭탄 테러를 당한 나이지리아 아다마와주(州) 무비 마을의 이슬람사원 내부가 처참하게 파괴돼 있다. 경찰은 이날 새벽 10대 소년이 기도하러 온 사람들 틈에 섞여 있다가 폭발물을 터뜨려 최소 50명이 숨졌다고 밝혔다. 중상자가 많아 사망자 수는 더 늘어날 전망이다. 아직 배후를 자처한 세력은 없지만 나이지리아의 극단주의 무장단체 보코하람 소행으로 추정된다. 나이지리아 북동부 비우에서 2일(현지시간) 자살 폭탄 테러가 발생해 최소 17명이 사망하고 47명이 다쳤다./사진:아부자 AP=연합뉴스

보코하람 소행으로 추정되는 자폭 테러가 나이지리아서 발생했다.

‘뉴시스’가 알자지라 등을 출처로 보도한 바에 따르면 나이지리아 북동부 비우에서 2일(현지시간) 보코하람 소행으로 추정되는 자살 폭탄 테러가 발생해 최소 17명이 사망하고 47명이 부상당했다.

이날 두 명의 용의자가 비우의 한 시장을 노린 자살 폭탄 테러를 했다. 부상자 대부분이 중상을 입어 사망자 수는 더 늘어날 가능성이 높다.

당국은 이번 테러를 나이지리아 극단주의 무장단체 보코하람의 소행으로 추정하고 있다. 알자지라는 “예배당이나 학교 등 (보안이) 허술한 곳을 노리는 것이 보코하람 테러의 특징”이라고 보도했다.

지난 달 21일(현지시간) 나이지리아 북동부 아다마와 주 무비 마을의 이슬람 사원에서 10대 소년이 자살폭탄 테러를 해 최소 50명이 사망했다.

이 테러도 보코하람 소행으로 추정된다. 보코하람은 최근 수년 동안 인근 보르노 주를 중심으로 활동하며 비슷한 유형의 공격을 여러 번 했고 납치한 10대 소년ㆍ소녀를 이용해 이번 공격과 유사한 폭탄 테러를 저질렀다.

유엔은 2009년 이후 보코하람의 공격으로 최소 2만명이 사망하고 170만명이 실향민이 됐다고 파악하고 있고 국제앰네스티에 따르면 올 4월부터 9월까지 보코하람의 공격으로 최소 400명이 죽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