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컵(Siheung Cup) 축구대회’ 성공적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시흥)이등원 기자
입력 2017-12-01 10: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시흥시 외국인복지센터(센터장 이중교)는 시흥시 지원사업인 외국인근로자 문화체육활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1월 19일과 26일, 총 2회에 걸쳐 옥구공원, 경기과학기술대학교, 희망공원 잔디구장에서 축구대회 리그전을 개최했다.

2017년 한 해 동안 진행된 외국인근로자 문화체육활동 지원사업의 축구경기 참여팀들은 한자리에 모여 리그전을 통해 서로의 실력을 확인하며, 상호교류 하는 시간을 가졌다.

19일(일) 리그 1차전에는 총 7개 국가의 축구팀(네팔, 미얀마, 방글라데시, 베트남, 중국, 캄보디아, 태국)이 참여하여 A, B조로 나눠 경기를 진행하여 각 조의 1, 2위 팀이 결정되었다.

26일(일) 리그 2차전에는 각 조의 1, 2위 팀(네팔, 태국, 베트남, 중국)이 참여하여 열띤 경기를 통해 태국팀이 우승, 네팔팀이 준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축구대회의 우승팀인 태국팀의 대표는 “여러 나라 국가의 축구팀과 한 해 동안 축구경기를 할 수 있어서 좋았고, 축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해서 너무 기쁘다. 내년에도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한편 시흥시 외국인복지센터 이중교 센터장은 “시흥시의 외국인근로자 문화체육활동 지원사업의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통해 외국인주민들 간의 관계형성과 지역사회 적응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