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해경, 대천항 해상서 어선 침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보령)허희만 기자
입력 2017-11-29 14: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어선 M호에 승선원과 보령해양경찰서 구조대 직원이 사고 선박 배수작업중이며, 소형방제정이 급격한 침몰에 대비  승선원을 옮겨 태울수 있도록~~[사진=보령해경제공]


 보령해양경찰서(서장 조석태)는 29일 오전 5시 27분쯤 충남 보령시 대천항 서쪽 4km 해상(소녀초 인근)에서 항해하던 어선 M호(7.93톤, 개량안강망, 승선원 2명)가 침몰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보령해경에 따르면, 29일 오전 4시 40분쯤 보령시 오천항에서 출항한 어선 M호는 군산으로 항해하던 중 대천항 서쪽 4km 해상(소녀초 인근)에서 좌초되었다며 선장 K씨(51세)가 신고했다.

 신고를 접수한 보령해경은 경비함정, 보령서구조대, 방제정 등 현장에 급파하여 승선원 2명을 구조하였으며, 승선원 모두 건강한 상태로 알려졌다.

 어선 M호는 침수로 인하여 선체가 심하게 기울면서 침몰되었으며, 침몰 당시 M호에는 연료(경유)가 400리터가 남아있었지만 선박 침몰 전 연료 환기 구멍을 막았으며, 해양오염 사고에 대비하여 방제정과 경비함정을 배치하여 오염사고 대응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사고 현장 해상에는 사고선박 위치를 표시한 등이 부착된 부표를 설치하여 항해하는 선박으로부터 주의를 당부했다.

 보령해경은 M호의 선장 K씨(51세)를 상대로 정확한 사고 원인을 추가로 조사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