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으로 흡수율 높인 ‘발효홍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서우 기자
입력 2017-11-29 07: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국야쿠르트 제품 3종 인기

한국야쿠르트의 발효홍삼 제품 3종[사진=한국야쿠르트 제공]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겨울철이 되면서 한국야쿠르트의 발효홍삼 3종 제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발효홍삼은 홍삼에 효소나 유산균 등을 투입해 사포닌을 쉽게 흡수할 수 있도록 발효작업을 거친다. 따라서 사포닌을 분해하는 장내 미생물이 부족해도 발효홍삼을 통해 유효한 사포닌 성분을 흡수할 수 있다.

‘한진생’은 한국야쿠르트가 원료부터 완제품까지 엄격하게 관리하는 홍삼 브랜드다. 한진생의 대표 제품으로는 ‘발효홍삼K’, ‘발효홍삼정이지’, ‘발효홍삼K 키즈5+’가 있다. 이 제품군은 한국야쿠르트 발효과학으로 흡수력을 높였다.

발효홍삼K는 2013년 9월에 나온 발효홍삼군 베스트셀러다. 엄선한 6년근 농협홍삼으로 만든 발효홍삼농축액을 사용했다. 여기에 대보농축액과 오미자농축액, 벌꿀 등을 첨가해 남녀노소 누구나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다.

발효홍삼정이지는 발효홍삼농축액에 다른 첨가물 없이 정제수만을 넣은 진한 홍삼농축액이다. 포장에서도 편의를 고려했다. 10㎖ 스틱 포장 형태로 휴대가 간편해 여행이나 출장 등 언제 어디서나 섭취할 수 있다.

지난해 4월 출시한 발효홍삼K 키즈5+는 5세 이상 어린이 전용 제품이다. 발효홍삼농축액외에 엽산과 칼슘, 아연 등 영양소 10종이 함유돼 있다. 설탕이나 합성착향료·착색료·감미료·증점제가 들어있지 않다.

한국야쿠르트의 발효홍삼 3종 주문은 한국야쿠르트 하이프레시(hyFresh) 앱에서 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