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소방서, 위험물 운송․운반차량 불시 가두검사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종복 기자
입력 2017-11-27 19: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의정부소방서제공]

경기의정부소방서(서장 이경호)는 최근 잦은 위험물 운반용기 적재 불량에 의한 지속적인 사고가 발생하는 것과 관련 이동탱크저장소 및 위험물운반차량의 위험물안전관리법 준수여부를 일제 검사해 위험물의 운송·운반 시 화재발생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위험물안전문화를 정착시키고자 오는 29일 의정부시 일대에 불시 가두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불시 가두검사는 소방검사요원들이 경찰의 협조를 얻어 운행 중 위험물 운반 차량을 노상에 정차시킨 뒤 검사를 실시하게 된다.

가두검사를 통해 위험물을 적재한 화물차량의 경우 운반기준 위반, 이동탱크저장소의 경우 위험물 운송자 자격 취득여부 및 실무교육 이수여부 등을 단속하여 법질서를 확립하고, 위험물 운반차량의 운반기준 준수 등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방서 관계자는 “위험물 운송자 강습교육을 수료한 사람만이 이동탱크유조차를 운행할 수 있으니 반드시 운송 시 해당 국가기술 자격수첩 또는 교육수료증을 휴대하고 운행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위법사항으로 적발 될 경우 형사입건, 과태료부과, 교육이수 시까지 운송종사 금지 등 엄중 의법 조치를 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