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한국전 참전·지원국가 기념 캘린더 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채명석 기자
입력 2017-11-27 09: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LIG넥스원이 제작한 61개 한국전 참전·지원국가의 희생과 업적을 담은 기념캘린더. 캘린더는 참전·지원국가의 주한 외국공관 및 군·보훈 유관기관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사진=LIG넥스원 제공]


LIG넥스원은 한국전 참전·지원국가들을 기념하기 위한 탁상용 캘린더를 제작해 해당 국가의 주한 외국공관에 전달한다.

LIG넥스원은 27일 참전16개 국가, 의료지원 5개 국가, 물자지원 40개 국가 등 한국전쟁에 도움을 준 61개 국가들의 전체 리스트와 ‘참전 기념비’ 이미지를 담은 탁상용 캘린더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기념 달력은 참전·지원국가의 주한 외국공관 및 군·보훈 유관기관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LIG넥스원은 기념 캘린더의 배포를 통해 한국전 참전·지원국가의 희생과 업적을 널리 알리고 한국과의 우호를 돈독히 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희원 LIG넥스원 대표는 “한국전 당시 수많은 국가의 도움이 있었기에 오늘날 대한민국이 전장의 폐허를 딛고, 큰 발전을 이룰 수 있었다”며 “새롭게 제작된 기념달력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이 그들의 업적과 희생을 기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LIG넥스원은 2014년 콜롬비아 한국전쟁 참전용사회에 성금을 전달했으며, 올해는 미 한국전 참전용사의 업적과 한국의 발전상을 담은 ‘Korea Reborn’ 연감제작을 지원하며 미국 전역의 도서관에 비치하는 등 어려운 시기에 대한민국을 도운 이들에게 보답하기 위한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