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pick] 성인영어교육 3사, ‘대학 겨울방학’ 성수기 치열한 경쟁 예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7-11-26 12: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원스쿨 vs YBM vs 파고다, 맞춤 인강 프로그램 통해 수강생 ‘선점’ 나서

성인영어 교육업계가 곧 다가올 ‘대학생 겨울방학’ 성수기 시즌을 앞두고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다. 12월 겨울방학에 맞춰 쏟아져 나올 수강생들을 잡기 위해, 차별화하고 특화시킨 교육 상품을 경쟁적으로 내놓고 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영어교육 시장에서 급부상한 시원스쿨과 기존 오프라인 영어 강자였던 YBM과 파고다가 각각 ‘리얼스피킹 패키지’, ‘멘토 패키지’, ‘취업 파고답’으로 올 겨울 인강(인터넷강의)으로 수강생 확보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시원스쿨 리얼트레이닝의 강의 장면.[사진= 시원스쿨]


◆ 시원스쿨 ‘리얼스피킹 패키지’- 대학생 맞춤 강좌, 영어의 모든 것 담았다

‘인강’만으로 단숨에 성인영어 교육업계 1위로 올라선 시원스쿨은 올 겨울 대학생 맞춤 강좌 ‘시원스쿨 리얼스피킹 패키지’를 통해 1위 굳히기에 들어간다는 방안이다. 영어 회화는 물론 취업과 졸업에 필요한 오픽과 토익스피킹, 방학기간을 이용해 배낭여행을 다녀올 때 필요한 여행자 맞춤용 영어까지 한번에 모두 학습할 수 있는 강의다.

‘리얼트레이닝+ 빅오픽+ 빅토스+ 리얼 여행영어+ 표현영어’로 구성된 이 패키지 중 리얼트레이닝은 11개 특허를 획득한 교육 전용 음성 분석 시스템을 활용, 한국에서 영미권 어학연수를 다녀온 효과를 볼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YBM 인강 ‘멘토 패키지’ 상품 이미지.[사진= YBM]


◆ YBM ‘멘토 패키지’- 토익 준비생 초점, 스타강사만 뽑았다

YBM은 최고 스타강사진을 전면에 내세워 토익 준비생들을 이번 겨울에 집중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YBM어학원 580여명 토익 강사 중 수강생들이 선호하는 1타 강사 네 팀을 골라 제작한 ‘멘토 패키지’ 인강을 전면에 내세운 것이다.

스타강사진이 온라인 멘토가 되어 토익 기초부터 실전까지 단계별로 학습법을 상세히 가르쳐준다는 점이 특징이다. 강의는 ‘미친토익(LC최윤선·RC안하나)’, ‘스피드토익(배동희)’, ‘파워토익(박혜원)’, ‘슈퍼스타토익(LC김랑·RC박자은)’ 총 네 팀으로 구성됐고, 원하는 강사를 선택할 수 있도록 만들어 눈길을 끌고 있다.
 

파고다 인강 프로그램 홍보 이미지.[사진= 파고다]


◆ 파고다 ‘취업 파고답’- 취준생 위한 신규 프로그램 가동

파고다는 취준생에 초점을 맞춘 ‘취업지원 신규 프로그램’을 전면에 내세운다. ‘취업 파고답’ 인강 프로그램을 12월 새롭게 내놓을 예정으로, 2018년 상반기 취업을 위해 어학시험을 준비 중인 취준생 공략에 나선다.

토익, 토익스피킹, 오픽, HSK, JLPT 등 취업을 위한 주요 어학 강좌를 모두 수강할 수 있는 슈퍼패스 상품을 구입할 수 있게 만들고, NCS 강의 및 기업 분석자료, 자소서, 면접 강의, 1:1 취업 컨설팅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구성, 대학생들의 관심을 끌겠다는 복안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