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합창단, 송년음악회 헨델의 오라토리오 '메시아' 공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등용 기자
입력 2017-11-23 14: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국립합창단 제공]



헨델의 대작 오라토리오 '메시아'는 하이든의 '천지창조', 멘델스존의 '엘리야'와 함께 세계 3대 오라토리오 작품 중 하나로 꼽히는 작품이다. 송년음악회에 자주 연주되는 곡인 '메시아'는 헨델이 종교적 감동과 믿음의 바탕위에 예수 그리스도의 일생을 그린 작품으로, 1750년 영국 국왕 조지 2세가 ‘할렐루야’ 합창 때 감동으로 인해 자리에서 일어난 일 때문에 오늘날에도 할렐루야 합창 대목에서는 청중이 모두 기립하는 전통이 이어지고 있다.

국립합창단이(예술감독 윤의중)이 오는 12월 14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제170회 정기연주회로 '메시아'를 무대에 올린다.

인류의 가장 위대한 음악적 유산의 하나로 손꼽히는 헨델의 메시아는 전체 3부로 구성돼 있다. 전체적으로 맑고 온화한 분위기가 지배하고 있는 제1부 '예언과 탄생', 복음의 선포와 그 최후의 승리를 이야기하고 있는 제2부 '수난과 속죄' 바로 제2부 마지막에 유명한 ‘할렐루야’ 합창이 등장한다. 제3부 '부활과 영원한 생명'은 굳은 신앙의 고백으로 시작하여 영생의 찬미로 끝을 맺는다.

이번 공연은 윤의중 예술감독의 지휘 아래 카메라타 안티콰 서울이 관현악을 맡는다. 국내 정상급 성악가인 소프라노 박미자, 알토 양송미, 테너 김기찬, 베이스 손혜수가 함께하고 국립합창단, 수원시립합창단이 협연하여 더욱 풍성하고 화려한 하모니를 선사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