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오늘의 추천 뮤직
검색
4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세종시, “출산율 전국 최고도시로 만들겠다”

(세종) 윤소 기자입력 : 2017-11-23 11:09수정 : 2017-11-23 11:09
세종시가 저출산 극복 지자체 대상 수상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23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사)한국가정사역협회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가 공동으로 개최하는‘제2회 저출산 극복을 위한 범국민문화축제’에서 저출산 극복 우수지자체 대상을 수상했다.

전국 시도 및 시·군·구 중 유일하게 대상을 받은 세종시는 아이와 여성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노력으로, 2016년 여성친화도시 인증, 2017년 유니세프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인증 획득 등 저출산 극복을 위해 지역의 특성을 잘 반영한 모범도시를 일궜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는 또 지난 10월, 새롬동에 아동과 여성을 위한 행복맘 원스톱 통합지원센터를 신규 설치하여 임신, 출산, 육아를 모두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오는 30일에는 행정안전부에서 개최하는 저출산 우수사례 경진대회 1차 심사에 선발되어 세종시의 우수시책을 다시 한번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춘희 시장은 “세종시는 인구절벽 해소와 저출산 극복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출산율 전국 최고를 유지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는 2015년에 이어 2016년에도 광역시 중 합계출산률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
아주경제 기사제보 -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