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AT 마드리드 홈구장에 LED 사이니지 설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소현 기자
입력 2017-11-23 1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총 755㎡ 크기의 LED 사이니지로 경기장의 생생함 전달

LG전자가 스페인 마드리드의 명문 축구단 ‘아틀레티코 마드리드(Atletico Madrid)’의 새로운 홈구장인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 3대의 대형 스코어 보드를 포함해 총 755㎡ 크기의 LED 사이니지를 설치했다.[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가 스페인 마드리드의 명문 축구단 ‘아틀레티코 마드리드(Atletico Madrid)’의 새로운 홈구장에 초대형 LED 전광판을 설치했다고 23일 밝혔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2017-2018시즌부터 ‘완다 메트로폴리타노(Wanda Metropolitano)’를 홈구장으로 사용한다. 완다 메트로폴리타노는 최대 6만8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형 경기장이다.

LG전자는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 3대의 대형 스코어 보드를 포함해 총 755㎡ 크기의 LED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LG전자는 경기장 관중석 상단에 가로 15.2m, 세로 5.6m크기 스코어 보드 2대와 가로 10m, 세로 5.6m 크기 스코어보드 1대를 설치했다. 대형 점수판에서는 점수뿐 아니라 경기 하이라이트 등 생생한 순간을 뛰어난 화질로 즐길 수 있다.

LG전자는 2층과 3층 사이 난간에는 약 1m 폭으로 경기장을 360도 감싸는 550m 길이의 띠 전광판을 설치했다. 이 전광판은 구단의 응원과 이벤트용, 광고 보드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된다.

LG전자는 경기장 밖에 있는 팬존(Fanzone)에도 응원하는 팬들을 위한 가로 8.1m, 세로 4.6m 크기의 LED 전광판을 설치할 예정이다.

LG LED 전광판은 최대 밝기 6000니트(nit·1㎡에 촛불 6000개를 켜놓은 밝기)로, 경기장을 찾은 축구팬들은 낮, 밤에 관계없이 선수 소개 영상, 점수, 주요 장면 등을 선명하게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탁월한 색 재현력과 뛰어난 시야각을 갖춰 경기장 전역에서 생생한 화질을 즐길 수 있다.

대형 LED 모듈은 설치가 빠르고 유지보수 또한 쉽다. IP65 규격의 방진·방수 기능을 갖춰 먼지가 날리거나 비가 오는 상황에서도 작동한다.

LG전자는 LED 전광판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노르웨이의 ‘러켄달(Lerkendal)’ 축구장, 두바이 몰 수족관, 두바이 로빈슨 백화점 등에 LED 전광판을 설치한 바 있다.

권순황 LG전자 ID사업부장(부사장)은 "경기장을 찾는 많은 팬이 LG LED 사이니지를 통해 감동적인 경기 순간을 함께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가 스페인 마드리드의 명문 축구단 ‘아틀레티코 마드리드(Atletico Madrid)’의 새로운 홈구장인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 3대의 대형 스코어 보드를 포함해 총 755㎡ 크기의 LED 사이니지를 설치했다[사진=LG전자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