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유골 해양수산부서 은폐? ​문재인 대통령 "철저한 진상규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광효 기자
입력 2017-11-23 00: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문재인 대통령이 세월호 유골 은폐 의혹에 대해 철저한 진상규명을 지시했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고 말했다./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세월호 유골 은폐 의혹에 대해 철저한 진상규명을 지시했다. 이낙연 국무총리도 세월호 유골 은폐 의혹에 대해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22일 세월호 유골 은폐 의혹 보고를 받고 “안일한 대응을 했다는 게 믿기지 않는다”며 “미수습자 수습은 유족들만의 문제가 아닌 온 국민의 염원인데 이해할 수 없는 일이 벌어졌다”며 철저한 진상규명을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철저한 진상규명과 함께 책임을 묻고 유가족과 국민께 한 점 의혹 없이 투명하게 공개하라”고 말했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이 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세월호 유골 은폐 의혹에 대해 "세월호 미수습자의 손목뼈로 추정되는 뼈가 장례 전날 발견됐으나, 장례가 끝날 때까지 5일 동안 해양수산부 내부에서 이를 은폐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라며 "오늘 해양수산부 장관으로부터 전말을 보고 받았습니다. 용납할 수 없는 일입니다. 미수습자 가족과 국민 여러분께 사과드립니다. 진상을 철저히 밝히고 응분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이런 일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거듭 사과드립니다"라고 말했다.

김영춘 장관은 이 날 공식 사과문에서 “지난 11월 17일 세월호 현장수습본부는 그동안 선체에서 수거된 반출물 세척과정에서 1차 현장 감식결과 사람 뼈로 추정되는 뼈 1점을 발견하고도 뒤늦게 선체조사위원회(11월 21일)와 미수습자 가족들(11월 21일)에게 알리고, 22일에야 국과수에 DNA 감식을 요청한 바 있습니다”라며 “이와 관련하여 저는 해당 책임자를 보직 해임한 후 본부 대기 조치하고 감사관실을 통해 관련 조치가 지연된 부분에 대해 진상을 철저히 조사하도록 지시하였습니다”라고 말했다.

김영춘 장관은 “조사 결과에 따라 해당 관련자에 대해서는 응분의 조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라며 “이번 일을 계기로 세월호 현장수습본부로 하여금 다시 한번 전체 수습과정을 돌아보도록 하고 혹시 미진한 부분이 없는지 철저히 점검하도록 지시하였습니다. 본 사안과 관련하여 세월호 미수습자 가족과 유가족, 그리고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데 대해 다시 한번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