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특활비 국정조사 요구서’ 제출 예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종호 기자
입력 2017-11-22 15: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 21일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정치보복대책특위 특별결의를 위한 긴급회의에서 김성태 위원장(오른족에서 두번째)이 장제원 의원(서있는 사람)과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이 이번 주 내로 특수활동비(특활비) 상납 의혹에 대한 국정조사 요구서를 제출한다.

22일 정치권에 따르면 자유한국당은 현재 국정조사 요구서를 작성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자유한국당은 특수활동비 사용 이력에 대한 조사를 이명박·박근혜 정부뿐만이 아니라 김대중·노무현 정부까지로 확대해야 한다고 주장해왔다.

김태흠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은 최근 성명서를 내고 “잘못된 관행을 바로잡기 위해서 수사를 하는 것이라면 박근혜 정권만 표적 수사할 것이 아니라 노무현 정부 때 청와대 특활비 3억원을 대통령 가족이 횡령한 의혹 등 역대 과거정권 모두에 걸쳐 해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자유한국당은 조사 대상으로는 국가정보원과 검찰의 특수활동비 사용 실태를 정했고, 최근 홍중표 자유한국당 대표의 활동비 유용 의혹으로 논란이 된 국회 특수활동비는 대상에서 제외키로 했다.

또 자유한한국당은 특수활동비 수사를 위한 특검 도입도 검토하고 있다.

자유한국당은 검찰이 법무부 상납 의혹으로 특수활동비 논란에 휩싸인 만큼 관련 수사를 공정하게 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오는 23일 자유한국당은 법사위 전체회의에서 박상기 법무부 장관을 상대로 검찰의 특수활동비 법무부 상납·유용 의혹 등에 대해 공세를 펼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