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급 호텔 15곳 중국 CC-TV채널 무단 방송 논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 박범천 기자
입력 2017-11-22 16: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국내 유명호텔에서 방영 중인 CC-TV채널 [사진=한류TV서울 제공]


국내 유명 특급 호텔들이 중국 중앙텔레비전(CC-TV) 채널을 수년간 무단 방영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다. 중국 CC-TV측은 계열사인 미래TV유한공사를 통해 해당 회사에 대해 저작권법 위반 등의 혐의로 고소·고발을 준비 중이다.

중국 CC-TV 한국방송권 계약자인 ㈜한류TV서울은 롯데호텔, 신라호텔, 라마다 서울, JW메리어트 서울 등이 CC-TV를 방영해 왔고 손해배상 금액만 수조원에 이를 것이라고 주장했다. 방송 과정에서 KT, KT스카이라이프 등도 개입했다고 전했다. 중국 CC-TV 채널은 CC-TV 4(중문 국제), CGTN (국제방송)을 제외하고는 해외에서 볼 수 없는 중국 국내 지상파라고 지적했다.

한류TV서울 관계자는 "해당 호텔의 담당자 대부분이 CC-TV채널 방송이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태도를 보고 있으나 BBC나 알자리라방송 채널의 시청을 위해 객실당 일정 금액을 부담하고 있는 것과 대비되는 만큼 조치가 필요하다"고 했다. 이어 "지난 4월부터 현재까지 CC-TV채널 불법 방송 근절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며 "저작권법을 위반한 15개 호텔을 비롯한 방송사 등에 대한 고소·고발을 추진 중으로 해당 회사에 대해서는 현재 서울고등검찰청에서 조사가 진행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중국 미래TV유한공사는 지난 9월 15일 방한해 한국의 법무법인들을 답사, 이달 30일 이내에 한 곳을 선임해 민·형사소송을 위임할 예정이다. 상황에 따라 WTO(세계무역기구)/WTO TRIPs(무역관련 지적재산권 협정) 조약 위반으로 제소까지 검토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