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자산개발, 부동산 자산관리업 본격 확대… 새 먹거리 찾는 건설업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성환 기자
입력 2017-11-22 13: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울 중구 시그니쳐타워 전경[사진=롯데자산개발 제공]


건설업계가 새로운 먹거리를 찾는 데 분주한 가운데 롯데자산개발이 부동산 자산관리(PM·Property Management)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고 나섰다.

롯데자산개발은 22일 이지스자산운용과 서울 중구 '시그니쳐타워'의 자산관리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롯데자산개발은 이 건물에 대한 운영 관리를 시작한다. 롯데자산개발은 롯데몰 등 주요 복합쇼핑몰 및 상업시설 임대·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시그니쳐타워의 상업시설 구성을 맡아 실질적 부가가치 창출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롯데자산개발은 기존 서울 종로구 '센터포인트 광화문'의 임대관리 등을 담당해온 데 이어 시그니쳐타워까지 맡으며 서울 도심 주요 오피스 빌딩의 PM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센터포인트 광화문의 경우 이 건물을 매입한 리츠의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하는 등 기존 부동산 자산관리사와 차별화된 전략을 펼쳤다.

롯데자산개발은 또 롯데그룹 내 포트폴리오도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해외에서도 PM 사업을 확대하는 중이다.

롯데자산개발은 지난 2014년 베트남 하노이에서 문을 연 초고층 복합빌딩 롯데센터 하노이의 인텔리전스 오피스와 서비스드 레지던스를 직접 임대·운영하고 있다. 인텔레전스 오피스는 전체 24개층, 임대면적 4만5000여㎡ 가운데 95%를 계약 완료했다. 서비스드 레지던스는 전체 278세대가 100% 임대돼 운영 중이다.

롯데자산개발은 적극적인 자산관리 파트너로 PM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오피스 사전임차 확보 등 적극적 임차 관리와 오피스 빌딩 내 상업시설 유치·운영 등 부가가치 창출에 기여하고 리츠 투자 참여 등 자산가치 상승을 이끄는 적극적인 파트너로 참여해 기존 사업자와 차별화한다는 방침이다.

이광영 롯데자산개발 대표는 "롯데만의 유통과 서비스의 강점을 살려 오피스와 리테일을 접목한 차별화된 PM서비스를 선보여 국내외에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면서 "개발은 물론 관리 및 운영을 아우르는 부동산 자산가치를 극대화하는 글로벌 종합부동산회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내년 건설 경기가 위축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 건설업계가 사업 다각화에 나서고 있는 상황이다.

부영그룹은 내년 서울 중구 부영을지빌딩 지하에 지역 유명 맛집을 한 곳에 모은 대형 식당가를 오픈할 예정이다. 부영은 소비자의 입맛과 트렌드에 맞춰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설계해 식사를 비롯해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외식공간을 선보일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