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건강가정지원·다문화가족지원센터 본격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시흥)이등원 기자
입력 2017-11-22 18: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시흥시는 그동안 각각 위탁 운영하던 시흥시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지난 11월 1일 ‘시흥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통합하고, 20일부터 시민과 다문화가족을 위한 본격적인 가족통합서비스를 시작했다.

시흥시 정왕천로 449번길 51(정왕동)에 위치한 시흥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연면적 1,551.39㎡(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신축하였다. 다양한 가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공동육아나눔터, 놀이·언어공감실, 회의실, 식당, 상담실, 교육실, 어울림문화홀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통합 운영은 가족지원서비스 전달체계 일원화 및 통합적인 가족정책 마련을 위해 2014년부터 여성가족부에서 추진해온 사업으로 현재 전국 101개소, 경기도에서는 14개 센터가 운영 중이다. 센터는 조손가정,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족 등 다양한 가족들을 대상으로 복합적인 가족문제의 해결점을 제시하고 지역주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가족복지서비스 중심기관으로 역할을 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시흥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통합 운영으로 시민들이 쾌적한 공간에서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한 곳에서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는 가족의 형태에 따른 포괄적 서비스 제공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