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 ㈜KOC솔루션과 MOU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경) 피민호 기자
입력 2017-11-21 14: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문경시 제공]

문경시가 21일 광학렌즈 제조업체인 ㈜KOC솔루션과 신기제2일반산업단지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체결식에는 우병윤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고윤환 문경시장, 김지현 문경시의회 의장, ㈜KOC솔루션 장동규 대표 및 기업관계자 등 40명이 참석했다.

㈜koc솔루션은 1단계로 신기제2일반산업단지(신기동1142번지)의 33,060㎡ 부지에 2020년까지 500억 이상을 투자하고, 고용인원은 150명을 채용할 예정으로 추후 옆 부지 23,720.6㎡도 효율적인 제품 생산 공급을 위해 추가 투자 할 계획이다.

㈜KOC솔루션은 안경렌즈용 소재를 생산하는 업체로 중국 강소와 단양 및 국내 대전과 세종시에 연구소와 공장이 있다.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아 우수 벤처기업 및 A+ 멤버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지식경제부와 중소기업청으로부터 각각 첨단기술기업, 글로벌강소기업으로 인정받는 기업이다.

현재 연매출액 317억원의 우량중견 기업이며, 일본 4대 기업 중 하나인 미쓰이그룹 계열사 미쓰이 화학(지분51%)이 대주주로 있으며, 전 세계 안경렌즈용 재료 시장의 80%를 점유하고 있다.

문경시가 ㈜koc솔루션을 유치하기까지 지난해 5월부터 대전 연구소 및 세종시 공장을 수차례 방문해 노력했고, 그 결과 투자 성과결실을 맺었다.

장동규 ㈜koc솔루션 대표는 “고향에서 기업 하는 꿈을 이뤄 이 순간 너무 행복하다”며,“㈜koc솔루션이 문경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도전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문경시만의 특별한 혜택으로 강소기업 및 중견기업을 적극 유치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활성화에 전 행정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