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동절기 재난 대비 종합대책 보고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주) 박재천 기자
입력 2017-11-21 14: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광주시가 동절기 재난대비 종합대책 보고회를 열고 있다.[사진=경기도 광주시 제공]


경기도 광주시(시장 조억동)가 21일 ‘동절기 재난 대비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박덕순 부시장 주재하에 개최됐으며, 동절기 각종 재해·재난 사전 예방을 위해 현장중심의 안전관리 대책 강구 차원에서 마련됐다.

보고회는 겨울에 주로 발생하는 재난에 대한 각 분야별 피해예방과 대응방안에 대한 추진계획 보고 및 토론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강설시 신속한 도로제설과 농‧축산시설물 피해예방, 구제역 및 조류독감 예방 등 인명·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겨울철 대책기간 동안 24시간 선제적 상황관리를 실시, 기상특보 시 단계별 위기상황에 대응키로 했다.

또 한파 대비T/F팀을 꾸려 홀몸어르신 등 취약계층에 대한 찾아가는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수도관 동파 등에 대비, 긴급 안전점검 및 지원 서비스반 운영도 실시할 계획이다.

박덕순 부시장은 “기습폭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고 동절기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점을 사전에 파악하고 대책을 수립해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줄 것”을 지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