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나인나인’, 하루 한알 28종 영양소로 피로가 싹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정수 기자
입력 2017-11-22 08: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한미약품 제공]


한미약품의 종합미네랄비타민 영양제 ‘나인나인’은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겨울철 건강관리에 유용하다.

나인나인은 육체피로 회복, 비타민 공급, 눈·뼈 건강 등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13종, 미네랄 12종, 콜린타르타르산염·오로트산수화물·우르소데옥시콜린산 등 총 28종이 함유된 일반의약품 종합영양제다. 국내 출시된 영양제 제품 중 가장 많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한국인에게 가장 많이 결핍된 것으로 알려져 있는 영양소 비타민D는 일일 권장 섭취량을 충족하는 750IU가 함유돼있다. 비타민D는 혈액 속 칼슘과 인 농도를 조절하고, 장에서 칼슘 흡수를 돕는다.

비타민D가 부족할 경우 바이러스나 세균에 맞서는 면역력이 낮아지고 자가면역질환 발병 위험이 높아질 수도 있다. 보통 하루 30분 이상 햇볕을 쬐면 몸속 비타민D가 합성되지만, 실내 활동이 많아지는 겨울철에는 부족 현상이 심해질 수 있다.

한미약품에 따르면, 현재 국내에 시판 중인 종합영양제 제품은 비타민D 함유량이 적다. 때문에 소비자들은 비타민D 제품을 별도 구매해서 섭취해야 했다. 한미약품은 나인나인이 하루 한 알로 28종 영양소와 함께 비타민D까지 해결할 수 있는 이상적인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또 나인나인에 함유된 28종 영양소는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2015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이 반영됐다. 콜린타르타르산염은 기억 형성에 관여하는 신경전달물질 중 하나인 아세틸콜린 구성요소이며, 오로트산수화물은 세포 재생 과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