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석 생각 없는 SNS글로 방출, 누리꾼 "인성이 복구 불능" vs "과한 처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17-11-21 07: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한화 이글스 외야수 김원석이 SNS상에서 한 막말이 공개되자 누리꾼들의 댓글이 쏟아지고 있다.

누리꾼들은 "인성이… 복구 불능 수준(sh*****)" "후회한다고 사람이 달라지겠나. 상황이 바뀌면 다시 또 그 본모습이 드러나는 게 사람이거늘(세****)" "아무리 뛰어난 선수라도 인성이 안 좋으면 모두들 보기 싫어함(꿈***)" "이런 뉴스는 기사로 내보내는 것도 아깝다. 인성이 안 된 놈(시***)" "동정여론 필요 없다. 선수 개인이 자초한 것 아닌가(철***)" "할 말이 있으면 집에서 이불 뒤집어쓰고 혼자 말하고 욕하지. 그렇게 어렵게 잡은 기회를 날리냐(토***)" 등 댓글로 김원석을 비난했다. 

하지만 일부 누리꾼들은 "김원석이 범죄자인가? 아무런 범법행위도 아닌 지극히 사적으로 1:1 비공개 대화로 한 말이 유출되어 대통령을 비하했다는 웃기지도 않는 이유로 방출? 사상검열에 신성모독인가? 기아는 도박 범죄로 방출된 범죄자를 동향사람이라고 떳떳이 영입하지 않았나?? 2017년에 비공개라도 모독했다고 프로선수가 방출되는 기이한 나라가 대한민국이다(도***)" "대통령 욕하면 잘리는 독재 시절로 돌아갔군. 말세다(bl****)" "얘도 잘한 건 없지만 과한 처사네. 김태균이 저랬어도 방출했을까?(좌****)" 등 과한 처사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20일 한화 구단은 일본 미야자키에서 훈련 중이던 김원석을 귀국 조치 시킨 뒤 방출(자유계약선수 통보)했다. 

그동안 김원석은 대통령 비하는 물론 이상군 전 감독대행 비하, 동료 선수는 물론 치어리더와 팬 외모 비하, 특정지역 비하 등 막말을 했다. 

한용덕 감독은 "김원석이 큰 잘못을 했다. 사적인 공간이라고 해도 팬과 나눌 대화가 있고, 나누지 말아야 할 대화가 있다. 구단에서 충분한 논의 끝에 내린 결정이다. 자식 키우는 아버지 입장에서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길이 없다"며 김원석 방출을 안타까워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