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만, 내년 美 성장률 전망 샹향..4차례 금리인상 예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세미 기자
입력 2017-11-19 17: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AP/연합]


미국 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내년 미국 경제 성장률을 상향하면서 내년 연준이 기준금리를 네 차례 인상할 것으로 예상했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골드만삭스는 보고서를 통해 2018년 미국의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종전 2.4%에서 2.5%로 상향 조정하고 내년 말 실업률은 3.7%까지 낮아질 것으로 내다봤다. 지난 10월 기준 미국의 실업률은 4.1%였다.

아울러 보고서는 “타이트한 고용시장과 한층 정상화된 인플레이션 전망에 따라 내년 연준이 기준금리를 네 차례 인상할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이는 미국 연준 정책위원들이 점도표를 통해서 내년 세 차례 금리인상을 예고한 것에 비해 한차례 많은 것이다.

골드만삭스는 “미약한 인플레이션이 구조적으로 고착화되는 근거를 거의 발견하지 못했다”고 설명하면서 내년 근원인플레이션이 1.8%까지 높아질 것으로 예상했다.

미국 경제가 단기적으로 침체에 빠질 가능성은 “무척 제한적”이라면서 차후 리스크와 관련해서는 “내년과 그 이후에는 추가적인 과열을 억제하는 것이 보다 시급한 과제가 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미국 연준은 오는 12월 12~13일 열리는 정례회의에서 기준금리를 현행 1~1.25%에서 1.25~1.50%로 한 차례 추가 인상할 것으로 예상된다. CME그룹의 페드와치에 따르면 시장은 12월 금리인상 가능성을 96.7%로 반영하면서 기정사실화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