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김영란법 개정 논의 중…농축산 선물 상한액 5만원에서 10만원 인상 검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영 기자
입력 2017-11-19 16: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낙연 국무총리(가운데)가 휴일인 19일 오전 서울 양재동 하나로클럽을 방문해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왼쪽),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차관과 농산물 수급 및 가격동향을 살피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낙연 국무총리는 19일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일명 김영란법)’ 시행령 개정과 관련해 “늦어도 설 대목 전에는 농축수산인들이 실감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김영란법에 따라 식사비 3만 원·선물 5만 원·경조사비 10만 원으로 제한된 것 중 선물 상한액을 10만 원으로 상향 조정하는 논의를 조속히 마무리 짓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이 총리는 이날 오전 서울 서초구 양재 하나로 클럽을 방문해 “정부는 김영란법’ 시행령 개정을 논의 중에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총리는 하나로클럽에서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으로부터 수확기 농산물의 수급 안정 계획을, 김병문 농협유통 대표로부터 유통 현황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그러면서 이 총리는 “농산물 가격은 생산량 변동에 따라 끊임없이 등락해 농민들에게는 가격 안정이 매우 중요하다”라면서 “농림축산식품부·농협 등 관계기관은 농산물 수급과 가격 안정을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해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하나로클럽 내 채소·양곡·계란·청과 매장 등을 방문해 가격·매출 현황, 농산물 가격에 대해 의견을 듣고 관계자를 격려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