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과 종교단체 교주 긴급체포 “문에 교회 찬송가 많이 써 붙여”..노부부 죽음 직접연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광효 기자
입력 2017-11-19 03: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노부부 유기 혐의로 딸과 종교단체 교주가 긴급체포됐다.[사진 출처: MBN 뉴스 동영상 캡처]

노부모를 유기한 혐의로 딸과 종교단체 교주가 긴급체포된 후 구속영장이 신청된 가운데 이웃주민은 딸이 열성적으로 종교 활동을 해 왔다고 밝혔다.

18일 MBN 보도에 따르면 딸의 이웃 주민은 “진실한 교인인가 봐. 아니 막 문에다가 교회 찬송가 많이 써 붙였더라고 한참”이라고 말했다.

12일 강원 춘천시 북한강에서 한 남성이 물에 빠져 숨진 채 발견됐다. 이 남성은 83살 이 모 씨로 밝혀졌고 부인 77살 전 모 씨와 전날 집을 나선 뒤 사라진 상태였다.

경찰이 딸을 찾아 자세한 상황을 물었지만, 딸은 별다르게 놀란 기색이 없이 두 사람이 함께 놀러 나갔다고 답했다.

경찰 조사 결과 딸의 말은 거짓으로 드러났다. CCTV를 분석해본 결과 딸과 노부부가 집을 떠나는 모습이 포착됐기 때문.

딸과 종교단체 교주가 긴급체포된 후 이 씨는 결국 진술을 번복했다. 한 종교단체 교주 63살 전 모 씨와 함께 자신의 부모를 강변에 버리고 왔다는 사실을 인정한 것.

현재 경찰은 딸 이씨와 교주 전씨뿐만 아니라 사망한 이씨 집에 같이 살았던 전씨 종교단체 신도들을 상대로 조사 중이지만 이들은 하나 같이 일체의 진술을 하지 않고 있다.

사망한 이씨의 가족들은 미국에 이민 가 약 30년 동안 살다가 3년 전쯤 귀국해 지난 해 10월 가평군의 한 빌라에 살기 시작했다. 이 빌라는 방이 4개에 65평형대다. 경찰은 이 빌라에 사망한 이씨 가족말고 전씨가 이끄는 한 종교단체 신도들도 살았던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이 종교단체는 기독교 이단계열로 파악됐다. 따로 교회건물은 없이 신도끼리 대화하고 기도하는 것이 주요 교리인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이 종교단체와 이번 사건과의 관련성을 집중 조사 중이지만 아직 관련성은 드러나지 않았다. 더 큰 문제는 사망한 이씨 아내 전씨가 아직도 소재가 파악되지 않고 있다는 것. 경찰은 실종된 전씨를 찾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앞서 딸과 종교단체 교주를 긴급체포한 경찰은 딸과 교주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하고 두 사람이 노부부의 죽음에 직접적으로 연관됐을 가능성까지 열어두고 수사를 확대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