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LED 조명의 생체학적 응용 비전 컨퍼런스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정부)최종복 기자
입력 2017-11-17 20: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LED 조명이 인간 생체에 미치는 다양한 영향에 대한 연구 및 사례 중심

우리나라 최초로 LED 조명이 인간 생체 및 가금류 면역 증진에 미치는 영향 중심의 전문 컨퍼런스가 다음달 6일 서울 상암동 서울산업진흥원 본사 2층 콘텐츠홀에서 개최된다.

미래 LED 조명은 조명의 고유 기능 이외에 IT 와 융합되어 새로운 응용 분야가 다양하게 개발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인간 심리나 생체 리듬을 응용하여 우울증 치료, 집중력 향상, 생체 면역력 증진 뿐 만 아니라 피부 치유 등에도 활용 되는 등 다양하게 연구 개발 하고 있다.

2017년 상반기에 KISTEP(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은 10대 미래 유망기술을 선정 발표한 바 있으며 이 중에 IoT 기반 상황인식형 조광 기술이 포함되어 있다.

즉 실외에서 주변상황을 인식하여 자동으로 빛의 방향과 세기를 조절하여 빛 공해 방지, 범죄 예방, 에너지 절약 등이 가능하며, 실내에서 햇빛을 재현하고 개인별 맞춤형으로 건강을 보조하는 것도 가능한 기술이라 발표한 바 있다.

특히 일본 조명 연구 전문기관인 후지연구소 조명 전문가(이시이마사루)가 이번 컨퍼런스 발표자로 참석할 예정이다.

이 연구소를 통하여 사전 조사한 자료에 의하면 일본에서 최근 LED 조명에 의한 생체 활동에 미치는 영향을 응용하는 기술이나 시스템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다양한 방면으로 연구나 실험이 이루어짐과 동시에 이미 몇 가지 사례는 실용화되고 제품화 되어 일상생활에 적용되고 있다고 한다.

일본 초청 전문가는 이러한 일본의 국내 시장 상황을 R&D/비즈니스/어플리케이션/KeyMan/KeyPlayer/정책 등의 측면부터 향후의 전망까지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