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오지환, 군 입대 미룬다…내년 AG 병역특례 노림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7-11-17 16: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LG 트윈스 오지환. 사진=연합뉴스 제공]

프로야구 LG 트윈스 내야수 오지환(27)과 외야수 안익훈(21)이 결국 군 입대를 한 해 더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LG 구단 관계자는 17일 “오지환과 안익훈이 아직 상무(국군체육부대) 지원 의사를 밝히지 않아 사실상 상무 입대는 어려울 전망이다”라고 밝혔다.

이미 경찰청 접수가 끝난 상황에서 상무의 선수 선발 접수 기간은 13일부터 이날 오후 5시까지다. 사실상 오지환과 안익훈은 상무 입대를 연기했다.

이번 상무 입대가 논란이 되는 것은 오지환 때문이다. 안익훈은 아직 젊은 나이이기 때문에 서둘러 군 입대를 하지 않아도 전혀 문제가 없다. 하지만 오지환은 연령 제한 때문에 올해를 넘기면 경찰청이나 상무 지원이 불가능하다.

따라서 오지환이 내년에 군 입대를 하게 되면 야구를 계속 할 수 없는 상황에 처할 수도 있다. 이런 상황에서도 오지환이 상무 지원을 포기한 것은 내년 8월 자카르타 팔렘방에서 열리는 아시안게임 때문이다. 이 대회에서 야구대표팀이 금메달을 획득하면 병역특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오지환의 도전은 조금은 무모하다. 오지환이 내년 아시안게임 국가대표로 선발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또 대표팀에 발탁이 되더라도 금메달이 보장된 것도 아니다. 하지만 오지환은 상무 대신 국가대표와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선택했다.

오지환의 이번 군 입대 연기 결정은 비판의 여지도 있다. 국가대표와 아시안게임 금메달이라는 타이틀의 본연의 의미가 퇴색될 수 있기 때문이다. 오지환은 대표팀에 발탁되더라도 태극마크를 가슴에 품고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명예로운 일이 아닌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병역특례 혜택을 위한 수단으로 여길 수 있다는 시선을 피하기 힘들 것으로 보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