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호 대전시교육감, 수능대비 시험장 학교 시설물 재점검 및 수험생 격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전)모석봉 기자
입력 2017-11-17 15: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학교 현장 돌며 지진대비 안전상태 확인

[사진=대전시교육청 제공]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17일 유성고 등 수능 시험장으로 지정된 학교 현장을 방문해 지진 대비 안전 상태를 점검하고 수능 연기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수험생들을 격려했다. 

혹시 발생할지도 모를 지진을 대비하고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시험장 학교의 시설을 둘러보며 안전 상태를 점검했으며, 수험생 격려를 통해 심리적인 안정을 찾고 남은 기간 잘 준비할 수 있도록 격려했다.

대전시교육청은 시험장학교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35개 모든 고사장의 안전점검을 전면적인 재점검을 실시해 수험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편안하게 자신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예정이며, 예비시험장 2곳을 확보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할 계획이다.

수험생 및 학부모 등이 불안해하는 시험지 관리는 경찰 상주 인력을 당초 2명에서 4명으로 증원했고, 경찰관 이외에도 교육부 중앙협력관 1명, 경비요원 3명, 전기담당요원 1명 등 총 9명이 24시간 비상근무하며 시험지 보안관리를 강화했다.

또한, 시험장학교가 공개됨으로 인해 유발될 수 있는 부정행위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시험실 재배치 등 제반 대책을 강구할 예정이다.
 

[사진=대전시교육청 제공]


설동호 교육감은 “대전교육청은 수능 시행 연기에 따른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교육가족 모두가 진력하고 있다”며“수험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수능시험을 편안하게 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달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