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캠코와 갈매 복합청사 건립 위·수탁계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구리)임봉재 기자
입력 2017-11-17 12: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백경현 구리시장(사진 오른쪽)이 지난 16일 갈매동 주민센터 임시청사에서 열린 갈매동 복합청사 건립을 위한 위수탁개발 계약 체결식에서 이우승 한국자산관리공사 부사장과 계약서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오른쪽)[사진=구리시 제공]


경기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갈매동 복합청사 건립을 위해 한국자산관리공사(이하 캠코)와 위·수탁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신도시 갈매지구에 행정·문화·주민복리 역할을 담당할 갈매동 복합청사 건립을 추진해왔다. 시 재정 여건상 1~2단계로 분리, 청사를 건립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건립사업 장기화가 우려된다고 판단, 빠른 추진을 위한 방법을 검토하던 중 위탁개발이 적격하다고 검토, 추진키로 방침이 세웠다.

이에 따라 시는 지난 3월 시의회 위탁개발 승인을 얻어 위·수탁기관으로 선정된 캠코와 이날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 8월 국토교통부의 건축제한 완화 승인을 받아 수영장을 포함한 지상 6층, 지하 2층 규모의 복합청사를 건립하게 됐다.

다만, 이번 위·수탁계약 체결은 청사 건립을 민간에 위탁하기 위한 사전 절차로, 계약이 바로 사업 착수는 아니라고 시는 밝혔다.

시는 앞으로 시의회 승인을 통해 캠코가 개발사업계획서를 작성, 시에 제출한 뒤 승인 절차를 반드시 거쳐야 한다고 설명했다.

백경현 시장은 "시 재정적 부담 완화를 제고한 이번 위·수탁계약 체결을 계기로 조속히 지역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복합청사를 건립할 것"이라며 "복합청사가 건립되면 복지·편의시설을 제공하는 한편 지역 커뮤니티 공간을 확보해 갈매 신도시 주민들의 삶의 질이 높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