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채용비리 신고 146건 접수…이달까지 전수조사 완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현상철 기자
입력 2017-11-17 11: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공공기관 채용비리 신고가 150여건 가까이 접수된 것으로 집계됐다. 정부는 신고‧제보에 대한 사실확인과 후속조치를 발 빠르게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기획재정부는 17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조규홍 재정관리관(차관보) 주재로 ‘공공기관 채용비리 전수조사 이행점검을 위한 관계부처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각 부처는 330개 공공기관에 대한 채용비리 점검 관련 전수조사를 강도 높게 추진해 당초 계획대로 이달 말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지방공공기관 824개와 기타 공직유관단체 271개에 대한 조사는 행정안전부와 권익위원회 주관으로 올해 말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이달 15일까지 권익위와 각 부처 채용비리 신고센터에 접수된 건수는 총 146건이다.

정부는 접수된 신고‧제보를 사실관계 확인, 기관 점검 시 중점조사 등 후속조치가 빠르게 이뤄지도록 신속하게 대응하기로 했다.

점검이 미진한 부분은 관계부처 합동 심층조사를 실시‧보완해 이달 말 예정된 공공기관 채용비리 근절 종합대책 마련에 반영할 계획이다.

조 차관보는 “우리사회에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는 계기로 삼아야 할 것”이라며 “공공기관 채용문화가 획기적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법령과 제도개선 마련에도 부처가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