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2일까지 2018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신청 접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한선 기자
입력 2017-11-17 10: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가구원 정보제공 동의는 내달 15일까지

내달 12일까지 2018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을 접수한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2018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접수를 17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국가장학금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www.kosaf.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재학생은 등록금 고지서 상 우선감면을 위해 반드시 1차에 신청해야 한다.

내년 2월 폐쇄 예정 대학인 대구외대, 한중대, 서남대의 재적생은 이번에는 신청이 제한되며, 내년 2차 신청기간에 새로 편입한 대학의 학생으로 신청할 수 있다.

현 고3이나 재수생 등 2018학년도 대학 진학 예정자도 신청이 가능하고 이 경우 우선 감면된 등록금 고지서도 받을 수 있다.


국가장학금 신청 학생 및 가구원은 소득‧재산 조사를 위한 정보제공 동의를 해야 하고 해외 체류, 고령 등의 사유로 공인인증서 활용이 어려운 경우 우편 및 팩스로도 동의서 제출을 할 수 있다.

2015년 이후 국가장학금 신청 시 이미 동의를 완료하고 가족관계 변동이 없다면, 추가 신청은 하지 않아도 된다.

국가장학금은 소득, 성적 등을 심사해 지원 기준을 충족할 경우 신청자의 소득구간에 따라 연간 520만~67만5000원 범위 내에서 차등 지원한다.

2018학년도 지원 대상 및 소득분위별 지원 금액은 내년 1월 확정될 예정이다.

소득심사는 국가장학금 신청 후 약 4~6주, 성적 등 최종 심사는 소득심사 완료 후 약 2~3주가 걸린다.

국가장학금 신청 학생에게는 각 단계별 심사가 완료되면 문자서비스를 통해 심사 결과를 개별 안내한다.

기타 국가장학금 지원 관련된 상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www.kosaf.go.kr)과 전화상담실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전국 현장지원센터에 방문하면 국가장학금 지원과 관련해 일대일 맞춤형 대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