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블록체인 기반 차세대 전자문서 관리시스템 개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위수 기자
입력 2017-11-17 10: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KT는 기존의 ‘KT 블록체인’을 고도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차세대 전자문서 관리시스템을 개발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KT 제공]


KT가 전자문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저장할 수 있도록 기존 ‘KT 블록체인’을 고도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차세대 전자문서 관리시스템을 개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기술 고도화로 ‘KT 블록체인’은 용량과 형식에 상관없이 기업의 어떤 데이터라도 저장이 가능해졌다. 또한 각각의 데이터를 실시간 병렬 처리해 고속으로 암호화할 수 있게 됐다. KT는 이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가맹점 계약서 및 증빙 자료들에 대한 저장‧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전자문서 관리시스템을 개발했다.

전자문서 관리시스템은 연내 BC카드에 처음 도입될 예정이다.

앞서 KT는 자사의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카드거래시 생성되는 전자서명 이미미지를 보관하는 ‘전자서명 이미지(ESC) 관리시스템’을 개발한 바 있다. 이번에 ‘전자문서 관리시스템’까지 새롭게 개발해 계약서나 증빙자료 등 안전하게 보관해야 하는 모든 전자문서에 대한 저장과 관리가 가능해질 것으로 예측된다.

홍경표 KT 융합기술원 컨버전스연구소장은 “KT 블록체인은 대용량 기업 데이터의 보관 및 유통까지 가능한 핵심 인프라로 활용될 수 있다”며 “BC카드와의 이번 협력을 통해 KT 블록체인을 금융 데이터뿐만 아니라 비금융 데이터까지 아우르는 기업전용 IT 인프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