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의 TV] 당신이 잠든 사이에 종영 "해피엔딩, 모두가 착해지는 유토피아 꿈꾸다"... 동시간대 시청률 1위로 마무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7-11-17 08: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SBS 제공 ]


SBS 수목드라마스페셜 ‘당신이 잠든 사이에’가 모두가 행복한 결말로 마무리했다. 악당은 벌을 받고 착한 사람들은 행복해지고, 미래를 보는 꿈은 전염돼 모두가 행복해지는 사회(?)가 됐다. 

시청률도 해피하다. 이종석과 배수지가 결혼해 해피엔딩을 맞이하면서 전체시청률과 2049시청률 1위 자리를 지켰다.

당신이 잠든 사이에는 미래를 보는 꿈이라는 독특한 소재와 쫀쫀한 이야기 전개, 매회 허를 찌를 반전 여기에 뛰어난 연기력의 출연자들이 뒷받침돼 고른 시청자들을 확보하며 깔끔하게 마무리됐다. 

‘당신이 잠든 사이에’(이하 ‘당잠사’) 11월 16일 31회, 32회 방송분은 법정에서 우탁(정해인 분)이 홍주(배수지 분)의 납치사건에 대해 최선을 다해 증언함과 동시에 자신이 색맹임을 밝히면서 전개됐다. 이에 유죄를 받은 유범(이상엽 분)은 분노했고, 출국하려는 자신을 막는 담동(김원해 분)을 차로 치고 말았다. 이를 발견했던 재찬은 그런 담동을 보면서 눈시울이 뜨거워졌고, 법정에서 유범에게 무기징역을 선고하기에 이르렀던 것.

홍주는 경찰을 그만둔 우탁이 로스쿨에서 공부하는 꿈을 꾸고는 재찬의 법과 관련된 서적들을 건네며 도움을 주었다. 그러다 극의 후반부에 이르러 지광(민성욱 분)과 우주(배해선 분)의 결혼식이 전개되었고, 이후 결혼한 재찬과 홍주역시 침대위에서 같이 일어난 뒤 키스하면서 해피엔딩을 맞이한 것이다.

덕분에 마지막 방송분에서는 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이하 동일)으로 31, 32회가 각각 시청률 10%(전국 8.7%)와 10.9%(전국 9.7%)를 기록, 7.6%에 그친 MBC 스포츠 아시아 프로야구, 그리고 6.8%에 머문 KBS 2 ‘매드독’도 이기면서 동시간대 1위 자리를 굳건하게 지켰다

지난 9월 27일부터 방송되었던 ‘당잠사’는 총 32회 방송되는 동안 전반부와 후반부 시청률이 일일 2049시청률 1,2위를 단 한번도 놓치지 않는 기염을 토하면서 방송뿐만 아니라 광고관계자의 관심도 이끌어낸 것이다.

수목극 ‘당신이 잠든 사이에’는 누군가에게 닥칠 불행한 사건 사고를 꿈으로 미리 볼 수 있는 여자 홍주와 그 꿈이 현실이 되는 것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검사 재찬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후속으로 오는 22일부터는 ‘이판사판’이 방송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