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식회사,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 평가 우수기업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지예 기자
입력 2017-11-16 15: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SK주식회사는 ‘2017년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통합 A+등급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SK주식회사 박태진 IR 담당(우측)과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조명현 원장이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 SK주식회사 C&C]

SK주식회사는 16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본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7년 ESG 우수기업 시상식 및 심포지엄’에서 ‘ESG A+ 등급’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ESG등급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국내 상장회사의 사회적 책임을 제고하고 그 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투자자들의 책임투자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독자적으로 개발한 평가 모델이다. 환경경영(Environment), 사회책임경영(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세가지 측면으로 나누어 평가하고 있다.

올해는 국내 733 개 상장회사 중 총 5개 회사에게만 ‘통합 A+ 등급’을 부여하며, 까다로운 심사를 증명했다. 심지어 S 등급을 받은 기업은 단 한 곳도 없다.

SK주식회사는 특히 평가 영역 중 ‘사회책임경영’과 ‘지배구조’ 부문에서 ‘A+ 등급’을 받았다. ‘사회책임경영’은 기업의 경영활동과 직·간접적으로 이해관계를 맺고 있는 근로자·협력사·고객·지역사회 대상의 투명경영과 소통 노력을 평가하는 항목으로 SK주식회사는 △인재경영 △윤리경영 △동반성장 △안전·보건·환경(SHE)경영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태진 SK주식회사 IR 담당은 “사회적 책임을 잘하는 회사라고 인정 받는 자리라 그 책임감이 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 속에서 투명하고 건전한 지속가능경영 활동으로 우리 사회와 함께 성장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