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300만개·5300억 규모 ‘롯데 블랙페스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17-11-17 06: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1일까지 롯데백화점·마트 등 11개 유통사, 1만 1천곳 매장서 통합 행사

롯데백화점 직원이 16일 소공동 본점 행사장을 '롯데 블랙페스타' 테마로 꾸미고 있다.[사진=롯데백화점 제공]


롯데그룹 유통 계열사들이 한데 모여 역대 최대 규모의 세일 행사를 벌인다. 롯데유통BU(부회장 이원준)는 17일부터 21일까지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하이마트 등 롯데그룹 11개 유통계열사가 참여하는 ‘롯데 블랙페스타’를 열고 대대적 할인 행사와 이벤트에 돌입했다. 

행사 준비 물량만 5300억원, 준비한 상품 품목 수는 300만개로 이를 정도로 단일기간 역대 최대 규모다. 롯데유통BU는 이번 롯데 블랙페스타를 통해 오프라인-온라인 최다 유통채널에 멤버십 플랫폼까지 보유한 롯데그룹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중국의 광군제처럼 대한민국 최대의 할인 행사로 키운다는 목표다. 앞서 롯데 유통BU는 지난 3월 ‘그랜드 페스타’ 세일 행사를 통해 유통사 전체 매출을 4% 가량 끌어올리기도 했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백화점 전점 본매장과 행사장에서 다양한 할인 상품을 선보인다. 삼성물산과 협업을 통해 남성 정장 브랜드 ‘엠비오’의 상품 물량 150억원을 직매입해 정장, 패딩 등의 상품을 기존 평균 가격보다 최대 70%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한 남성·여성패션 브랜드는 올 겨울 시즌 최고 인기 상품 중 하나인 벤치파카를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롯데하이마트는 프리미엄 가전 상품 할인 프로모션·월동(越冬) 대비 상품 할인전을 선보인다. ‘김치냉장고 특별전’을 마련해 최대 17% 할인 판매하고, 구매고객 대상 하와이 여행 경품 행사도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행사기간 롯데마트 PB 상품도 정상가 대비 최대 35% 할인 판매한다. 롯데마트 대표 PB 상품인 ‘요리하다’를 롯데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겐 15%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인기 완구 상품도 최대 50% 할인 판매할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은 LBL, 조르쥬레쉬 등 롯데홈쇼핑 단독 브랜드 인기 상품 할인 및 데상트 롱패딩, 정관장 홈삼정, 쿠쿠 신상품 등을 단독 기획 판매한다. 

롯데월드몰은 ‘바쏘 옴므’. ‘맨큐’, ‘지오지아’ 등 남성 패션 브랜드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며, 롭스(LOHB’s)도 기초, 수분, 메이크업 브랜드 등 시즌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롯데닷컴도 행사기간 방문 고객에게 ‘무료배송권, 20% 할인 쿠폰 등 5종 쿠폰백을 증정한다

경품 행사도 역대급이다. 행사기간 대한민국 대표 랜드마크인 ‘롯데월드타워’를 형상화한 골드바인 ‘황금 월드타워’ 경품 행사를 진행, 약 3억원 이상의 골드바와 9000만원 상당의 쇼핑지원금을 준비, 총 7명에게 증정할 계획이다. 

이원준 부회장은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중국의 광군제처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할인 행사를 기획하기 위해 롯데그룹 유통 부문 주요 계열사들이 모두 참여해 준비했다”며 “롯데 블랙페스타가 국내 유통 산업의 쇼핑과 문화 대축제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