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 수능 연기에 따른 후속조치 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내포)허희만 기자
입력 2017-11-16 10: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6일 수능 연기 후속 조치~~[사진=충남교육청제공]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6일로 예정된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포항지진으로 인해 23일로 연기됨에 따라 15일 밤 10시 긴급 후속 조치를 발표 했다.

 충남교육청의 조치 내용은 ▲ 16일 수능 당일 휴업이 예정된 학교는 예정대로 휴업 ▲ 교직원은 정상 출근 ▲ 수능시험지에 대한 현행 수준의 보안 대책 마련 ▲ 수능 수험생에 대한 심리적 안정화 조치 등이다.

 이에 따라 16일 휴업이 예정된 학교의 학생들은 등교하지 않으며, 수능일에 정상수업이 예정된 학교의 학생들은 이번 조치와 무관하게 정상수업을 실시하며, 도내 모든 교직원은 정상출근하게 된다.

 당초 수능시험으로 늦춰졌던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등교와 출근시간은 학교장 재량으로 탄력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이 같은 내용을 도내 모든 학교 학교장과 교직원들에게 15일 긴급 공지했으며, 16일 고3 안정화대책을 별도로 공지할 예정이다.

 아울러 도내 7개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에 보관 중인 시험지에 대한 보안은 교육청과 경찰의 협조 속에 현재 수준으로 지속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24시간 수능 종합상황실 운영을 일주일 연장해 비상대응체제를 계속 유지할 방침이다.

 당초 충남도내에서는 16일 47개 시험장학교에서 1만8812명의 수험생이 응시한 가운데 수능을 실시할 예정이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