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국정원 개혁 방안은 대북협력국으로 되돌리는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종호 기자
입력 2017-11-15 10: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5일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재선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문재인 정부의 국가정보원(국정원) 개혁 방안은 대북협력국으로 되돌리는 것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홍 대표는 15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재선의원 연석회의에서 “국정원 기능은 대북 감시를 하는 최첨단, 최전선의 기관인데 좌파 정부 10년간 대북협력국으로 운영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다시 대북협력국으로 바뀐다면 국정원이란 게 사실상 의미가 없다”고 덧붙였다.

홍 대표는 “문재인 정부 주장에 의하면 국정원은 이제 범죄정보원, 동네정보원이 됐는데, 이를 유지하는데 무슨 수조 원 국민 세금이 필요하냐”며 “차라리 국정원을 해체하고 통일부 산하에 대북협력국 만들어서 운영하는 게 저들의 주장에 맞다”라고 밝혔다.

또 홍 대표는 “선거로 탄생한 정부가 나라의 미래는 생각하지 않고 보복과 그리고 코드인사로 나라 전체를 혁명군처럼 지배하는 것은 지난 월요일에 이야기했던 대로 망나니 칼춤에 불과하다”며 “이제 망나니 칼춤을 멈추고 나라의 미래를 생각할 때”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