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도시계획도로개설에 총력을 기울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내포)허희만 기자
입력 2017-11-15 09: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체계적인 도로망 구축 및 주민편의를 위하여 최선을 다해

 충남홍성군은 내포신도시 조성에 따른 교통량 증가 및 지역 균형발전을 위하여 도시계획도로개설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내포신도시의 정착에 따라 출퇴근 차량 및 덕산통 사거리 인근 등하교 학생들로 교통량이 상당히 증가하여 출퇴근시간대 일정시간 차량이 정체되고 있으며, 군은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홍성 북서부순환 도시계획도로’ 실시설계용역을 착수하였다.

 이에 내년부터 보상협의를 시작할 예정이며, 2019년 사업을 착공하여 1차 구간을 2020년 개통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해당사업은 홍주종합경기장 뒤편에서 홍성읍 내법리 ‘내포첨단산업단지진입도로’와 연결하도록 계획하고 있고 총 길이 3.6km, 폭 25m로 계획하고 있으나, 막대한 사업비가 소요되어 1차구간인 홍성여고아래 지방도609호선 1.6km에 대하여 우선 개설할 계획이다.

 충청남도 종합건설사업소에서 시행하고 있는 ‘내포첨단산업단지진입도로’는(홍성역~내포신도시) 길이 3.97km, 폭20m로 2021년 개통을 목표로 현재 보상진행 중에 있으며, 해당도로가 개통될 경우 홍성군에서 시행하는 ‘북서부순환 도시계획도로개설’과 맞물려, 홍성~충남도청(내포) 신도시 간 교통 분산을 통한 지방도609호선 및 홍성시가지 교통 혼잡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 내다보고 있다.

 또한, 올해 1월 대전지방국토관리청에서 시행한 ‘국도29호 홍성~청양간 도로’가 개통됨에 따라 주민교통편의가 향상되었으나, 역재방죽공원 주변 4차로에서 2차로로 차선이 줄어 듬에 따라 병목현상이 발생하여, 이를 해소하기 위하여 군은 ’신동아아파트~대왕주유소간 4차로 도로확장공사‘를 추진하고 있다.

 현재 진행 중에 있는 보상이 마무리단계에 있어 12월부터 도로 확장공사를 착공하여 차량 및 주민들의 교통통행에 만전을 기하고자 하며, 해당 노선은 길이 420m, 폭 20m로 보상비 포함 13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또한, 홍성군은 홍성읍 월산지구 교통체증해소 및 체계적인 도로망구축을 위하여 ‘농어촌도로~월산2구 도시계획도로(1차구간)’ 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나머지 2차 구간에 대하여는 보상협의를 착수하였다.

 해당도로 전체노선이 개통되면 주민들의 교통여건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하며, 해당노선은 전체 길이 600m, 폭 13m로 계획되어 있다.

 이밖에도 홍성군은 주민편의와 지역균형발전을 위하여 ‘덕명초~신촌삼거리간 도로개설사업’, ‘갈산 도시계획도로(소로2-24호)’, ‘홍성읍 대교리 도시계획도로(소로2-187호)’ 등 10개 노선에 대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보상 및 공사 진행 시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며, 주민편의를 위하여 안전하고 신속하게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