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교육은 국가의 근본 중 근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은주 기자
입력 2017-11-15 10: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5일 오전 국회 본청 당대표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교육은 국가의 근본 중 근본"이라면서 교육 개혁을 강조했다.

안 대표는 "한국은 가장 오래 공부하고 가장 적게 자는, 세계에서 가장 노력하는 나라다. 그런데도 미래가 없다"면서 "장래 희망으로 건물주 아니면 공무원이 대세"라고 말했다. 

"대한민국은 미래세대 보상이 합당하게 이뤄지는 나라가 돼야 한다"고 말한 안 대표는 "국가가 위기 상황에 처해 있더라도 교육을 개혁해야 위기에서 빠져나올 수 있다"면서 교육 시스템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안 대표는 "초중고 12년간 입시 준비만 하는 현행 체제 근본적으로 바꿔야 한다. 창의교육·적성교육·인성교육 가능하도록 하고 사교육 줄어들 수 있는 근본적 체제 변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대한민국 교육 시스템은 이미 유통기한이 이미 지났다고 평가한 그는 "'4차 산업혁명'이 세계를 변화시키는 지금 교육은 뒷전"이라면서 "국가 교육회의 출범도 안 됐고 의장도 대통령 아닌 민간인이 맡았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어 "학교 졸업한 중장년층·노년층에 대한 교육을 국가가 책임지는 평생교육 체계를 확립해야 한다"면서 "그래야 기존 일자리가 줄어들고 새로운 일자리 생겨나는 급속 환경 변화에 국민들도 대처가 가능해진다"고 말했다.  

한편 하루 앞으로 다가온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과 관련, "힘내라"는 말도 전했다.

안 대표는 "60만 수능생 여러분 그동안 몸 고생, 마음고생 얼마나 힘드셨냐. 인생 선배이자 아빠의 마음으로 힘내시라는 말씀드리고 싶다"면서 "또 함께 고생하신 학부모·선생님들과 수험생의 편의를 위해 애쓴 모든 분들께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