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띠별 운세' 2017년 11월 16일(목요일·음력 9월 28일) 운세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17-11-16 07: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017년 11월 16일(목요일·음력 9월 28일) 오늘의운세


▶쥐띠 오늘의 운세 "일석이조, 돌 하나로 새 두 마리를 잡는 날입니다. 매매나 계약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60년생 - 당신의 예감과 아이디어가 빛을 발할 거에요. 생각나는 대로 움직이세요.
72년생 - 현재 상황이 좋다고 너무 방심하지 마세요. 자녀로 인한 기쁨이 있을 거에요.
84년생 - 겸손하고 부드러운 처신이 필요한 날입니다. 웃는 낯에 침 못 뱉는 법입니다.
96년생 - 친구나 이성을 만나기에 좋은 하루에요. 다만 그만큼 지출이 늘어날 수 있어요.

 
▶소띠 오늘의 운세 "피할 수 없는 일이라면 의연하게 대처하세요. ㅇ, ㅎ 성씨가 도움을 줄 것입니다"
61년생 - 서투른 목수가 연장 탓을 해요. 다른 사람 원망하지 말고 자신을 먼저 돌아보세요.
73년생 - 마음의 문을 활짝 열도록 하세요. 쌓였던 오해와 고민을 해결하기에 좋은 날입니다.
85년생 - 천리 길도 한 걸음부터 시작하기 마련이에요. 작은 일도 크게 키워 보세요.
97년생 - 선배나 윗사람 때문에 스트레스 받을 수 있어요. 노래방이라도 가서 소리를 지르세요.


▶호랑이띠 오늘의 운세 "격류와 소용돌이에 휘말리기 쉬운 날입니다. 방심하지 말고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세요"
62년생 - 어느 쪽도 편들지 말고 중립을 지키세요. 남의 일에는 끼어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74년생 - 초지일관 밀고 나가야 할 때입니다. 섣부른 변화는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어요.
86년생 - 선택에는 그만한 책임이 따르기 마련입니다. 자신의 주관대로 움직이도록 하세요.
98년생 - 믿을 수 없는 사람은 멀리 하세요. 다른 사람으로 인해 금전적 손해를 볼 수 있어요.
 

▶토끼띠 오늘의 운세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어요. 남들이 뭐라고 하든 자신의 실속부터 챙기도록 하세요"
63년생 - 무슨 일이든 서두를 필요 없어요. 다음을 기약하는 것이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75년생 - 안팎으로 바쁘지만 실익이 적은 날입니다. 너무 안절부절하거나 무리하지 마세요.
87년생 - 허황한 생각은 버리도록 하세요. 비단옷 입고 밤길 가봤자 알아주는 사람 없어요.
99년생 - 자신의 분수를 지키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가질 수 없는 것은 욕심내지 마세요.

 
▶용띠 오늘의 운세 "기다리던 소식이 찾아오는 날입니다. 즐거움과 웃음이 집안에 가득할 거에요"
52년생 - 경사가 있어도 주위에 소문내지 마세요. 자칫 주변의 시기와 질투를 살 수 있어요.
64년생 - 좋은 일에는 마가 끼기 마련이에요. 긴장을 늦추지 말고 주위를 잘 살피세요.
76년생 -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도록 하세요. 뜻밖의 귀인을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88년생 - 자신의 실력을 키워야 할 때입니다. 평소의 약점만 보완하면 좋은 결실이 있을 거에요.
▶뱀띠 오늘의 운세 "대기만성, 좋은 그릇은 오랜 시간이 필요한 법이에요. 조금 더 참고 견디세요"
53년생 - 의외의 행운이 있는 날입니다. 얻는 것이 있으면 그만큼 베푸는 것이 좋습니다.
65년생 - 괜히 남 좋은 일만 할 수 있어요. 과유불급, 너무 무리하지 않도록 하세요.
77년생 - 새로운 시작과 도전이 필요한 날입니다. 두드리세요, 그러면 열릴 것입니다.
89년생 - 주변의 말에 귀를 기울이세요. 오고 가는 말 속에 도움이 되는 정보가 있을 거에요.


▶말띠 오늘의 운세 "ㅁ,ㅂ,ㅍ 성씨의 도움을 얻으면 만사형통이에요. 도와줄 사람을 잘 찾도록 하세요"
54년생 - 나서야 할 때와 물러서야 할 때를 잘 파악하세요. 조용히 기다리는 것도 좋습니다.
66년생 - 아랫사람을 잘 활용해야 할 때입니다. 혼자서 모든 일을 처리하려고 하지 마세요.
78년생 - 투자에 비해 얻는 것이 적을 수 있어요. 이동이나 여행은 미루는 것이 좋습니다.
90년생 - 든든한 후원자가 있으니 주저하지 마세요. 다만 초심을 잊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양띠 오늘의 운세 "스트레스 관리와 기분 전환에 힘쓰도록 하세요. 지나친 걱정은 건강만 해칠 뿐이에요"
55년생 - 의욕만으로는 일을 해결할 수 없어요. 협력자를 구하여 추진하는 것이 좋습니다.
67년생 - 다른 사람과의 경쟁은 피하도록 하세요. 자신을 돌보며 힘을 길러야 할 때입니다.
79년생 - 주변의 조언을 잘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귀에 거슬리는 말이라도 잘 새겨들으세요.
91년생 - 매사에 나서지 말고 조용히 자리를 지키세요. 몸을 낮추고 때를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원숭이띠 오늘의 운세 "신중하고 차분한 태도를 보이도록 하세요. 가볍게 움직이면 불리한 날이에요"
56년생 - 친구를 만나기에 좋은 날입니다. 열린 마음으로 진솔한 대화를 나누세요.
68년생 - 대책은 빨리 세울수록 좋아요. 호미로 막을 것을 가래로 막아야 할 수 있어요.
80년생 - 무엇보다 재운이 좋은 날입니다. 기대하지 않은 재물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92년생 - 컨디션 관리에 신경써야 할 때입니다. 무리한 운동은 피하도록 하세요.


▶닭띠 오늘의 운세 "건강에 신경써야 할 때입니다. 에너지 소모가 많고 피로가 쌓일 수 있어요"
57년생 - 들어오는 돈보다 나가는 돈이 많아요. 지출 관리에 신경쓰도록 하세요.
69년생 - 꼼꼼한 준비와 계획이 필요한 날입니다. 주먹구구 식은 통하지 않아요.
81년생 - 여럿이 함께 해야 성과가 좋을 거에요. 주변 사람과의 협조를 중시하세요.
93년생 - 바깥 출입이 늘어날 수 있어요. 모임이나 약속을 잡는 것도 좋습니다.


▶개띠 오늘의 운세 "오늘은 먹을 복이 있는 날이에요. 어디를 가더라도 배불리 먹을 것입니다"
58년생 - 손발은 바쁘지만 마음은 편안한 날입니다. 머리 보다는 몸을 쓰도록 하세요.
70년생 - 작은 실수로 골치아픈 일이 생길 수 있어요. 가벼운 접촉 사고를 조심하세요.
82년생 - 독불장군 식의 행동은 피하도록 하세요.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많을 수 있어요.
94년생 - 오늘은 움직일 때가 아니에요. 실천에 앞서 준비와 계획에 힘쓰도록 하세요.

 
▶돼지띠 오늘의 운세 "재물운도 좋고, 애정운도 좋은 날입니다. 즐겁고 기분좋은 하루가 될 거에요"
59년생 - 배우자나 자녀와 함께 시간을 보내세요. 기분도 좋고 얻는 것도 많을 것입니다.
71년생 - 좋은 동료나 귀인을 만나는 날입니다. 만나는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세요.
83년생 - 일단 시작한 일은 끝을 보도록 하세요. 다만 물이나 음식은 잘 가리는 것이 좋습니다.
95년생 - 기대하지 않은 재물을 얻을 수 있어요. 가족이나 친인척 모임에 빠지지 마세요.

 
*산수도인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