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네이버 출신 김동욱 이사 영입…신사업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소현 기자
입력 2017-11-14 19: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LG전자는 김동욱 NHN엔터테인먼트 총괄이사를 서비스플랫폼 FD담당 상무로 영입했다. LG전자의 가전과 스마트폰 등을 통한 각종 IT(정보기술)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서다.

14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김 상무는 13일부터 LG전자로 출근하기 시작했다. 김 상무는 조성진 LG전자 부회장의 직속 조직인 클라우드센터에서 일하게 된다.

LG전자는 김 상무를 영입하면서 가전제품이나 스마트폰에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등을 접목할 수 있는 신사업을 강화할 전망이다.

특히 김 상무는 클라우드센터 산하 서비스플랫폼 담당을 맡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해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O2O(온라인·오프라인 연계) 사업을 추진할 것으로 알려졌다.

김 상무와 네이버 검색본부와 서비스본부에서 손발을 맞춰온 최성호 전무가 클라우드센터장을 역임하고 있어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김 상무는 KAIST에서 석·박사를 마치고 새롬기술과 삼성SDS에서 일했다. 2004년부터 네이버에서 근무해 2014년 네이버 플랫폼본부장을 맡았으며, 이듬해 관계사인 NHN엔터테인먼트로 자리를 옮겨 공인인증서가 필요없는 간편 모바일 결제시스템인 페이코(PAYCO)를 선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