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대구상의, 2017 대구-호찌민 비즈니스포럼 성황리에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최주호 기자
입력 2017-11-13 17: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호찌민에서 개최된 비즈니스포럼 중 현지기업 최다 참석

대구시와 대구상공회의소는 13일 렉스호텔 2층 컨퍼런스홀에서 세 번째 대구-호찌민 비즈니스포럼을 개최했다. [사진=대구상공회의소 제공]


대구시와 공동으로 경제사절단을 구성해 베트남 호찌민을 방문 중인 대구상공회의소는 13일 렉스호텔 2층 컨퍼런스홀에서 세 번째 대구-호찌민 비즈니스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비즈니스포럼은 권영진 대구시장, 레 탄 리엠 호찌민 부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당초 예상했던 기업보다 2배 이상이 넘는 100여명의 베트남 기업인이 참석해 지역기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대구상공회의소는 지난 2016년 대구와 호찌민에서 연이어 비즈니스포럼을 개최한 바 있으며, 당시 베트남 상의 호찌민본부(VCCI HCM) 및 호찌민 투자무역진흥센터(ITPC)와 MOU를 체결 해 기업교류의 발판을 마련한 바 있다.

지역기업의 베트남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대구상공회의소의 이러한 행보가 올해 비즈니스포럼에서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났다.

작년 비즈니스포럼에 참석했던 베트남 자동차 기업 삼코(SAMCO) 회장은 올해 공장장을 비롯한 실무진을 대거 이끌고 포럼장을 찾았으며, 포스코·현대제철을 포함한 세계 메이저 철강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베트남 1위의 철강사인 SMC그룹에서도 대구기업과의 만남을 위해 포럼에 참여했다.

이번 경제사절단을 이끈 진영환 대구상공회의소 회장은 “베트남 경제수도인 호찌민 공략을 위해 민·관이 함께 시너지효과를 창출해 올해는 더욱 많은 양 도시 기업들이 관심을 갖고 포럼장을 찾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대구상공회의소에서는 현지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지역기업들이 호찌민에서 기업 활동을 순조롭게 풀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