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남부지역 최대 규모 갖춘…'평화 예술의전당' 평택 고덕신도시에 건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택)정태석 기자
입력 2017-11-13 17: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총 사업비 852억 원 2021년 완공…1600석 등 최첨단 무대시설

[경기 평택 고덕신도시에 건립될 '평화 예술의전당'조감도. 사진=경기 평택시 제공.]

1600석(부지면적 2만㎡)의 대규모 시설을 갖춘 이른바 '평화 예술의전당'이 평택 고덕신도시에 건립된다. 수도권 남부지역에선 최대 규모다. 여기엔 국비 750억 원을 포함해 총 850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13일 경기 평택시에 따르면 시민의 문화욕구 충족과 주한 미군과의 문화․예술 교류 인프라를 확충 하고자 계획된 평화예술의전당 건립이 기획재정부 타당성 조사결과에 이어 행정자치부 지방재정 투자사업 심사결과에도 최종 승인됐다.

사업은 2021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되며, 1200석의 대공연장과 400석의 소공연장, 문화편의 시설 등이 들어서며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소화될 수 있도록 최첨단 무대로 설치될 예정이다.

공재광 평택시장은 "문화예술 인프라가 부족했던 점을 감안하면 이번 예술의전당 건립은 또 하나의 큰 성과"라며 "그동안 시민의 염원이었던 사업인 만큼 시민과 함께 생각하고 논의해 평택시의 랜드마크가 되도록 온 힘을 쏟아 차질 없이 준비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