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의 시민들은 전북대병원 건립을 열망합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산)허희만 기자
입력 2017-11-13 09: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군산시・의회・군산상의, 13일 군산전북대병원 건립 지속 추진 촉구 서명부 전달

전북대병원 건립 추진 관련 서명운동 모습[사진=군신시제공]


 전북군산시와 시의회, 군산상공회의소는 지난 13일 전북대학교병원을 방문하여 10월 20일부터 진행한 ‘군산전북대병원 건립 지속 추진 범시민 서명운동’의 서명부를 전북대병원 측(총장 이남호, 병원장 강명재)에게 전달하고 군산전북대병원 건립의 지속추진을 촉구했다.

 이 자리에서 군산상공회의소 김동수 회장은 군산시민들의 염원을 담은 서명부를 전북대병원 측에 전달하며 “군산전북대병원 건립 지속 추진에 대한 시민들의 생각을 묻고자 범시민 서명운동을 전해하여 불과 13일 만에 지속 추진을 원하는 17만 4,146명의 시민들이 동참했다”고 전했다.

 이어 “전북대병원 측에서는 군산시민이 군산전북대병원 건립을 얼마나 열망하는지 살펴봐 주시고 조속히 건립을 진행해 주길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또한 문동신 군산시장은 “군산시와 인근지역의 열악한 의료환경을 개선하고자 2010년부터 함께 추진해 왔던 군산전북대병원 건립사업이 실질적인 진행 없이 추진이 불투명한 상황에 놓이게 된 것에 참으로 안타깝다”고 우려를 표하며 “전북대병원이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하고 군산시와 합심하면 장기적으로 볼 때 지금의 난관은 충분히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군산시의회 박정희 의장은“ 지난 7월 방문했을 때 말씀 드렸다시피 대다수의 군산시민들은 군산전북대병원 건립이 반드시 이루어 질 것으로 믿고 있는데, 이제 와서 건립을 중단해서는 안 될 것”이라며 “정치권과 중앙정부에 국고상향을 더욱 강하게 요구하여 현 상황을 극복하자”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이남호 전북대 총장은 “전북대병원의 재정여건이 좋지 않아 사업을 무작정 추진할 수도, 그렇다고 군산시민과 약속한 국비사업을 중단하기도 어려운 상황이라 이사회에서 여러 사정을 잘 살펴서 신중히 결정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군산전북대병원 건립사업은 총사업비 1,853억원에 국비 556억이 지원되는 사업으로 2013년부터 시작되었으나 전북대병원의 재정악화로 추진에 빨간불이 켜진 상황으로,

 이에 군산상공회의소에서는 지난 10월 20일부터 11월 1일까지 13일에 걸쳐 ‘군산전북대병원 건립 지속 추진 범시민 서명운동’을 진행하여 군산전북대병원 건립 지속 추진에 대한 군산시민들의 열망을 이끌어 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