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기장군 정관읍 병산로 '흰색 실선'→'노란 실선(단속 가능)' 교체 작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 정하균 기자
입력 2017-11-12 11: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기장군, 12일 저녁부터 13일 새벽까지 도색 작업 "협조 당부"

  • 기장군 "단속 가능해져 주차문제 해결 도움 될 것"

부산시 기장군 정관읍 모전로에서 병산로로 이어지는 양뱡향 2차선 도로 불법 주차차량들 모습. 기장군은 12일(이날) 저녁부터 13일 새벽까지 교체 작업을 진행한다며 차량들을 신속히 다른 곳으로 이동해 달라고 밝혔다. [사진=정하균 기자]


부산시 기장군 정관읍 모전로에서 병산로로 이어지는 양뱡향 2차선 도로. 좁은 도로에도 불구하고 화물차 등 불법 주차 차량들이 줄지어 주차돼 있어 끊임없이 민원이 제기돼 왔다. 이곳에는 '흰색 실선(주차 가능)'이 그어져 있어 '배짱 주차'를 묵인하는 듯한 인상도 심어줬다.

아주경제는 지난 10일 본지 인터넷판(부산시 기장군 정관신도시 어린이 보호구역 내 황당한 '주차선'의 비밀) '단독 기사'를 통해 이 문제에 대해 지적했다.

이후 기장군과 부산지방경찰청은 이날 신속한 협의를 통해 '흰색 실선'에서 '노란 실선(단속 가능)'으로 교체하기로 확정했다.

기장군은 12일(이날) 저녁부터 13일 오후 6시m까지 교체 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장군 관계자는 "그동안 도로교통법상 단속을 하지 못해 많은 민원 제기로 골머리를 앓았다"면서 "앞으로 단속이 가능해져 이곳 주차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현재 이곳에 주차돼 있는 차량들은 신속히 다른 곳으로 이동해 줄 것"을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