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재능기부로 지역사회 사랑 실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7-11-09 20: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학장 백영길)가 전교생 및 교직원의 재능기부를 통한 봉사활동을 실시해 지역사회로부터 칭송이 자자하다.

남인천캠퍼스는 전기, 용접, 자동차등 이른바 뿌리산업 및 국가기간산업을 근간으로 운영되는 국책대학으로 교육비전액을 국가로부터 지원을 받고 있다.

최근 청년실업의 급증과 더불어 고학력입학자들이 대거 입학하면서 학생들의 기능수준이 높아지자 조기 자격증 취득자를 중심으로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및 취약계층에 대한 본격적인 봉사활동에 나서고 있다.

지난달 25일에는 행정부서 교직원 및 스마트전기과 학생 20명이 서구 심곡동에 위치한 새하늘전문요양원에 방문하여 낡은 전선 교체, 전기안전검사는 물론 야외 정원가꾸기 및 청소까지 실시했다.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재능기부로 지역사회 사랑 실천[사진=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이에앞서, 지난달 19일에는 스마트전자과와 특수용접과 교직원 및 학생 25명은 성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개최한 사랑의바자회에 참여하여 시설준비, 바자회 물건판매 및 음식준비까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남인천캠퍼스의 백영길학장은 “나눔문화 확산을 통해 취업이 잘되는 대학일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를 섬기고 이웃과 소통하는 대학의 롤 모델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에서는 2018학년도 국비지원 전문기술과정신입생을 12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