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숙 여사, 인도네시아 이슬람학교 찾아 태권도단에 도복 선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기자
입력 2017-11-09 17: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9일 오전(현지 시간) 인도네시아 보고르시 알 아쉬리야 누룰 이만 이슬람 기숙학교 내 태권도장을 방문해 학생들과 함께 태권도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는 9일 인도네시아 보고르 시의 알 아쉬리야 누룰 이만 이슬람 기숙학교를 찾아 태권도단 학생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고 청와대가 밝혔다. 

영접을 나온 신승중 사범과 학교 이사장인 우미 이사장이 "자카르타 도심이 아닌 외곽에 자리한 이 먼 곳까지 와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하자 김 여사는 "환영해 주시니 감사하다. 저는 오히려 아이들을 만난다고 생각하니 무척 설레었다"고 말했다. 

김 여사는 대학생 시범단의 품새격파 시범에 이어 초등학생들의 찌르기, 발차기 등 태권도 시범을 지켜보고, 한국의 태권도를 사랑해준 데 대한 감사의 마음으로 모든 단원에게 태권도 도복을 선물했다.

미리 선물받은 도복을 착용한 초등학생 대표에게는 허리에 매어져 있는 띠를 당겨 매주고 옷매무새를 가다듬어주기도 했다.

그동안 학생들은 도복이 없어 평상복을 입고 태권도 수업을 받아왔다고 한다.

이 학교에서 운영하는 태권도단은 코이카(koica) 봉사단원들이 수년 전부터 태권도를 가르치면서 시작됐고, 지금은 전직 국가대표 출신이기도 한 신승중 사범이 첫 번째 공식 사범으로서 아이들에게 태권도를 가르치고 있다.

신 사범은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과 함께 태권도에 대한 인기도 올라가고 있는 것 같다. 특히나 뛰어놀기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는 인기있는 수업"이라고 말했다.

현재 인도네시아에서는 태권도 국가대표팀이 세계대회에서 우승자를 배출할 만큼 널리 보급되어 있고 2018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아시안게임에서는 '태권도 품새'가 최초로 정식종목에 채택되어 선보여질 예정이다.

김 여사는 현장에서 태극기가 가슴에 달린 도복을 입고 힘찬 구령과 함께 '찌르기 동작'을 직접 선보이기도 했다.

김 여사는 "이렇게 태권도로 환영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태권도를 통해 한국과 인도네시아는 하나가 되었고 그랬기에 저도 또한 여러분을 만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여러분은 인도네시아의 미래이다. 앞서 본 유단자들의 모습은 꾸준한 연습과 마음의 단련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이라며 "하고자 하는 일에 있어서 한 단계 한 단계 해 나가다 보면 무엇이든 이룰 수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격려했다.

김 여사는 또 "인도네시아와 한국의 미래가 여러분을 통해 더욱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그리고 제 손자가 초등학생 1학년인데 얼마 전 파란띠를 땄다고 좋아했다. 손자에게 여러분과의 추억을 이야기하면 무척 좋아할 것"이라며 친근함을 나타냈다.

끝으로 김 여사는 학생들과 함께 '태권도! 사랑해요!'를 외치며 자리를 마무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