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필라이트’ 가정에서만 1억캔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서우 기자
입력 2017-11-10 08: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음식점·주점 판매 없이 거둔 6개월 만의 성과 ‘유의미’

 

하이트진로 발포주 '필라이트'[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사장 김인규)의 발포주 ‘필라이트(Filite)’가 출시 6개월 만에 1억 캔 판매를 돌파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4월25일 내놓은 필라이트가 지난 10월 말 기준 누적판매량 1억 캔(355㎖ 환산기준)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190일 동안 1초에 6캔씩 팔려나간 셈인데, 출시 100일까지는 초당 4캔씩 판매된 데 비해 1.5배로 판매 속도가 더 빨라졌다. 주류시장 유통의 절반을 차지하는 음식점과 주점 판매 없이 대형마트, 편의점 위주로 가정채널에서만 이룬 성과라 더 의미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필라이트는 출시 첫 주말부터 주요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1상자에 355㎖ 짜리 24캔이 들어 있는 초기물량 6만 상자가 20일 만에 완판됐다. 이에 하이트진로는 기존 계획보다 생산량을 대폭 늘렸지만, 일부 매장의 품절대란은 여름 성수기까지 이어졌다.

알코올 4.5%의 필라이트는 맥아와 국내산 보리를 사용했으며 아로마 호프로 풍미를 살렸다. 기존 맥주에 비해 가격이 40% 저렴하고 제품 디자인이 세련된 것이 필라이트의 인기요인이라고 하이트진로는 분석했다.

오성택 마케팅 실장은 “혼술과 홈술, 캠핑 등 최근 유행과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에 주목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필라이트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소비자 욕구에 부합하는 제품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