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터널 사고 트럭운전자 자격증 시험 4번 탈락, 체험교육 제도 역시 이수 안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17-11-08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창원중부경찰서 제공]


창원터널 사고를 낸 트럭 운전자가 자격증 시험에 수차례 탈락한 것으로 드러났다.

지난 6일 교통안전공단 경남지부에 따르면 5t 트럭 운전자 A(76)씨는 화물차 운전자라면 반드시 취득해야 하는 화물운송종사 자격증에 2011년 응시했으나 네 차례 떨어졌다. 

지필 능력이 떨어지는 응시자를 위해 16시간 교육을 받으면 자격증을 발급하는 체험교육 제도를 2013년부터 시행 중이었으나 이 역시 A씨는 이수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교통안전공단 측은 "체험교육 이수로 자격증을 발급하는 만큼 시험 탈락이 부적격 운전자라는 것을 뜻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A씨가 3개월 전 대장암 1기 수술을 받았으나, 경찰은 사고 원인이 차량 결함 가능성이 큰 만큼 직접적인 관계에 대해서는 선을 그었다. 

현재 창원터널 내 CCTV를 확인한 결과, 사고가 나기 전부터 트럭 아래쪽에서 불꽃으로 추정되는 불빛이 확인돼 브레이크 고장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 

경찰 측은 정확한 사고 원인을 밝히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측에 정밀 감식을 의뢰한 상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